지역 영화제 후원자 되세요
지역 영화제 후원자 되세요
  • 이대근 기자
  • 승인 2015.08.10 2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 같은 영화제’크라우드 펀딩 30일까지 진행
▲ 제8회 ‘진주 같은 영화제’가 현재 펀딩사이트 와디즈에서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 중이다. 사진은 지난해 독립영화 포스터로 만든 에코백.
 서부경남 유일의 독립영화축제인 제8회 ‘진주 같은 영화제’가 현재 펀딩사이트 와디즈에서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 중이다.

 올해 8회를 맞는 ‘진주 같은 영화제’는 지난 2006년 그 첫 발걸음을 내디뎠다.

 다음 달 17일부터 19일까지 진주 가좌동의 진주시민미디어센터 및 인근에서 진행되는 올해의 ‘진주 같은 영화제’에서는 경남ㆍ부산ㆍ울산 등의 지역을 기반으로 제작된 영화들을 상영하고 올 한 해 많은 사랑을 받았던 독립영화들을 초청작으로 상영한다.

 또한 감독과의 대화, 야외상영 및 공연, 심야상영, 폐막파티, 기념품 판매, 자동차 극장 체험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준비돼 있다.

 ‘진주 같은 영화제’를 주관하는 진주시민미디어센터는 미디어교육, 독립영화 상영, 영상 제작 및 지원을 하는 비영리민간단체로 정부나 시의 지원금을 받지 않고 독립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에 보다 안정적인 자금을 확보해 더 풍성한 축제를 만들기 위한 크라우드 펀딩을 이달 30일까지 진행 중이다.

 크라우드 펀딩이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이용해 소규모 후원의 목적으로 다수의 개인들로부터 자금을 모으는 행위이다.

 현재 ‘진주 같은 영화제’ 프로젝트에서는 1~20만 원까지 자유롭게 후원금을 선택할 수 있으며 후원금액별로 영화제 일반ㆍ폐막ㆍ심야상영 초대권, 영화제 티셔츠, 독립영화 포스터로 만든 에코백, 진주 같은 공간들 이용권, 뭉클 게스트 하우스 숙박권 등 다양한 리워드를 제공하고 있다.

 ‘진주 같은 영화제’ 프로젝트는 목표 금액을 달성시에만 후원금을 받아가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번 기회에 지역 영화제에 후원도 하고 예쁜 선물도 함께 받아가는 건 어떨까.

 펀딩은 아래 링크에서 참여 가능하며 당장 후원에 참여하지 않더라도 페이지 상단 좌측의 SNS 지지서명, 혹은 하단에 댓글 달기, SNS에 공유 등을 통해 다양한 방식으로 프로젝트를 지지할 수 있다.

 2015 제8회 ‘진주 같은 영화제’ 펀딩 바로 가기는 http://www.wadiz.kr/Campaign/Details/1509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