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2:50 (금)
도계중, Young Power School
도계중, Young Power School
  • 경남교육청
  • 승인 2015.08.10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계중학교(교장 이재홍)는 지난 3일부터 14일까지 10일간 교내에서 ‘Young Power School’을 실시한다.

‘Young Power School’은 도계중학교 진로복지부와 굿네이버스가 주최하는 여름방학 프로그램으로, 청소년기 발달과업 4가지 영역인 정서, 신체 인지, 사회성을 증진시킬 수 있도록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여 학생의 건강한 성장, 발달 도모하고자 하는 프로그램이다.

Young Power School은 자존감 향상과 진로 탐색을 위한 집단프로그램, 학생 스스로 기획하는 미션수행 프로그램, 문화적 소양 확대를 위한 문화체험 프로그램 총 세 가지로 구성된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사회연계를 활용한 프로그램으로써 굿네이버스 경남중부지부에서 프로그램 운영 지원, SK 행복도시락에서 중식 후원을 통해 학생들로 하여금 알찬 여름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하였다.

참가 학생은 총 14명으로, 자신의 꿈을 찾고 보람찬 방학을 보내고자하는 학생들로 구성되었다. 학생들은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조금 더 긍정적으로 자신을 돌아보고, 미래의 내 모습을 상상하면서 지금의 나를 응원하는 시간을 가졌다.

2학년 3반 최기하 학생은 가치관 경매 활동을 통해 친구들이 마음에 품고 있었던 소중한 꿈을 알 수 있어서 조금 더 가까운 친구 사이가 될 수 있을 것 같다는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