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8:08 (토)
진영금병초, 학부모 학생상담 역량 강화 연수
진영금병초, 학부모 학생상담 역량 강화 연수
  • 경남교육청
  • 승인 2015.08.10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영금병초등학교(교장 박성흠)는 지난 6일에 학교폭력 예방 및 상담교육에 대한 전문성 신장과 역량 강화를 위하여 밀양교육청 Wee센터 박유숙 임상심리사를 강사로 하여 학생상담의 이론과 실제에 대한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학생상담자원봉사를 하고 있는 학부모님들 요청으로 이루어졌으며, 아이들을 위해 진정으로 노력하는 어머니들의 모습이 감동스러웠다.

본교 학부모 학생상담자원봉사자는 전문성 강화를 위한 기초교육 및 심화교육, 사이버 교육에 참여한 후 활동을 하고 있으며, 1학기에 5학년을 모든 반을 대상으로 매주 수요일에 1시간씩 집단 상담을 실시했다.

집단 상담에 참여한 대부분의 학생들이 어머니들과 함께하는 상담활동이 의미가 있었으며 심리적으로도 교사와 활동하는 것보다 편하고 재미있었다는 반응을 보였다.

2학기에는 6학년을 대상으로 집단 상담을 실시할 계획이며, 학생들의 건전한 성장 발달과 원만한 학교생활을 위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기대된다.

연수회에 참여한 학생상담자원봉사자 한미숙님은 학생들의 올바른 인성 함양과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학부모님들의 헌신적인 노력을 아이들이 알아주었으면 좋겠고, 2학기에 실시하는 상담활동이 이번 연수로 1학기보다 더 알차고 뜻있게 이루어질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