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8:26 (토)
성명초, 대학생 언니, 오빠들과 함께한 신나는 과학캠프
성명초, 대학생 언니, 오빠들과 함께한 신나는 과학캠프
  • 경남교육청
  • 승인 2015.08.10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해 성명초등학교(교장 한용희)는 학생들의 방학중 알찬 생활과 즐거운 추억을 위해 대학생 교육기부 프로그램인 쏙쏙캠프를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운영했다.

쏙캠프는 대학생 교육기부 프로그램으로 올해 성명초등학교에는 건국대학교 봉사동아리 ‘산봉우리’ 대학생 12명이 찾아와 3일간 ‘나눔, 소통, 배움, 도전, 재미, 치유’라는 6가지 공유가치를 담은 다양한 창의ㆍ인성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이번 쏙쏙캠프에서는 무지개 물탑, 호떡 만들기, 눈꽃결정나무 만들기, 간이에어컨 만들기 등 배움과 재미 중심의 12개의 과학 프로그램을 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과학이 지루하고 어려운 것이 아니라 재미있고 흥미로울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특히 이번 캠프를 통해 과학에 흥미를 가지게 된 학생들은 다양한 진로를 고민하는데 도움이 되었다고 했다.

성명초등학교 6학년 이병희 학생은 “과학이 나랑 별로 상관이 없는 줄 알았는데, 실생활에 이렇게 많이 사용되는지 이제야 알았어요. 그리고 과학이 이렇게 재미있을 수도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앞으로는 과학에 더 관심을 가질 거예요.”라고 했다.

건국대 봉사동아리 ‘산봉우리’ 회장 최지은씨는 “학생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도록 학생이 관심을 가질만한 소재와 주제로 과학 프로그램을 계획했는데 학생들의 반응이 이렇게 좋을 줄 몰랐다.”며 “학생들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과학에 관심을 가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