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2:34 (토)
최고 수업 만들 자신감 배양
최고 수업 만들 자신감 배양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5.07.30 2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 대청중, 교사 연수
▲ 김해 대청중학교는 지난 27일부터 29까지 지역 내 중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교실수업 다양화 연수회를 개최했다.
 김해 대청중학교는(교장 김희범) 지역 내 중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교실수업다양화 연수회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김해교육지원청 주관으로 지난 27일부터 29까지 3일간 실시된 연수는 첫 날인 27일은 한국배움의 공동체연구회 손우정 교수를 모시고 배움의 공동체와 수업 연구에 대하여 강의를 들었다.

 연수 둘째 날인 28일은 거꾸로 교실에 대한 체험 중심의 연수가 이어졌다. 국어, 과학, 수학 등 과목별로 현장에서 겪은 다양한 수업 방법에 대한 논의를 통해 서로서로 나누고 채우는 시간이 되었다.

 이날은 강의가 아닌 모두가 참여해 자신의 체험담과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으로 연수자 이외에도 많은 청강수업자 선생님들이 참여해 많은 호응을 얻었다.

 연수회 마지막 날인 29일은 배움중심의 철학과 이를 실천한 선생님의 사례를 듣는 시간으로 이루어졌다.

 김해교육지원청 김갑영 장학사는 “최근 김해지역을 중심으로 수업 개선에 대한 선생님들의 열의가 왕성하게 일어나 매우 고무적이다”며 “이런 분위기가 앞으로도 계속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내덕중학교 강현정 교사는 “이번 연수를 통해 수업에 대한 새로운 생각을 하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최고의 수업을 향해 항상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