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0:18 (금)
탁월한 건강식품 세계적 브랜드 ‘눈앞’
탁월한 건강식품 세계적 브랜드 ‘눈앞’
  • 박성렬 기자
  • 승인 2015.07.08 2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해군 흑마늘 주식회사 ‘이가락 흑마늘 강산’
▲ 남해군 설천면 비란리에 위치한 남해군 흑마늘 주식회사 ‘이가락 흑마늘 강산’ 전경.
진액ㆍ통마늘ㆍ딥소스 선봬 마늘硏 등 기술ㆍ품질 보증
日 내 상용화 제품 개발 중 中 모이자닷컴 등에 판매

 남해군 설천면 비란리에 위치한 ‘남해군 흑마늘 주식회사’는(www.powergarlic.co.kr) 지난 2007년에 설립돼 연간 70t 규모의 흑마늘 생산능력을 가진 남해군 대표 흑마늘 생산업체로 정평이 나 있다.

 ‘남해군 흑마늘 주식회사’는 재료의 비열차이와 쑥 훈증을 이용한 발효숙성 관련 제조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 같은 독자 기술력을 기반으로 ‘이가락 흑마늘 강산’이라는 자체 브랜드로 진액, 통마늘, 알마늘, 페이스트, 환, 딥소스 등 타 업체와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 제품들은 남해마늘연구소와 부산 동의대학교, 일본 동경의과대학교의 기술과 품질을 보증 받고 있다.

 ‘이가락 흑마늘’은 첨가물을 일체 사용하지 않고 일정한 온도와 습도에서 마늘을 발효, 숙성시켜 생산하는데 마늘 속 알리신 성분을 파괴하지 않으면서도 역한 냄새를 제거해 먹기 편하게 만들어 최근 다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알리신 외에도 약리작용을 하는 스콜지신, 게르마늄 등의 주효 성분을 다량 포함하고 있다.

▲ .‘남해군 흑마늘 주식회사’는 ‘이가락 흑마늘 강산’이라는 자체 브랜드로 진액, 통마늘, 알마늘, 페이스트, 환, 딥소스 등 타 업체와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마늘 특유의 맛과 향을 내는 알리신 성분은 혈액순환과 소화촉진, 당뇨병 및 암 예방 등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이러한 원료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국내의 유명한 대기업에 원료를 공급하고 있으며 국내 소비자층은 3~40대 중, 장년층의 주 구매층뿐만 아니라 마늘의 혈액순환 촉진 기능에 주목한 2~30대 여성들도 미용을 위해 이 제품을 많이 찾고 있다.

 ‘강산’ 진액은 한 팩에 116.62mg의 항산화 성분을 포함하는데 이는 생마늘의 10배에 달하는 함량이다.

 특히 ‘이가락 흑마늘’은 편백나무 목 함에 생마늘을 넣고 훈증해 마늘의 알 모양에 변형이 오지 않고 그대로 유지되는 장점을 갖고 있다. 편백나무는 피톤치드라는 특유의 물질을 방출하는데 이 물질은 향균 및 잡냄새 제거에 탁월한 효과를 지닌다고 알려져 있다.

 이러한 우수한 흑마늘의 생산으로 ‘이가락 흑마늘’은 흑마늘 본고장인 일본의 QㆍVㆍC 홈쇼핑에서도 지난 2012년 말부터 판매를 시작해 현재 까지 꾸준한 수출을 하고 있으며 흑마늘 제품에 대한 다양한 제품화 개발을 의뢰 받아 현재에도 일본 내 제품의 상용화가 될 수 있는 흑마늘 제품을 개발 중에 있다.

 게다가 지난 2014년 일본, 포르투갈 등 해외에 흑마늘을 1억 5천만 원어치를 수출했으며 올해는 태국, 말레이시아 등 수출을 점진적으로 확대해 5억 원 이상의 수출 목표를 계획하고 있다. 이 ‘이가락 흑마늘’의 일본 수출 상태를 확인하고 2015년 6월 홍콩에서 바이어가 직접 ‘이가락 흑마늘’ 남해공장을 방문해 현지에서 2만 불 이상의 구매계약을 할 정도로 해외 판매가 급증하고 있으며 현재 큐 텐(Q10)이라는 글로벌 쇼핑몰에서 판매를 위한 계약을 완료했으며 중국의 모이자 닷컴, X한류에도 계약이 완료돼 8월부터는 본격적인 판매가 시작 된다는 것.

 ‘이가락 흑마늘’이 해외에서 많은 지속적인 판매의 증가는 흑마늘의 세계화 상품의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다.

▲ 정윤호 대표
 남해군 흑마늘(주) 정윤호 대표이사는 “향후 남해마늘연구소와 공동연구개발로 흑마늘 품질을 향상시켜 지속적인 수출길을 개척할 것이다”며 “품질을 위해서는 기업의 이윤이 적어 경영이 힘들어도 정직하고 착한 제품생산에 열과 성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이러한 우수하고 정직한 제품의 생산으로 올 6월 방영된 모채널의 ‘흑마늘의 진실’에서는 흑마늘의 진실과 흑마늘 생산의 원칙을 낱낱이 보여 주는 등 정직한 기업으로 재차 확인 됐으며 이에 힘입어 해외 바이어와의 상담이 계속 연결되는 등 쾌거를 이루고 있다.

 또한 새롭게 개발한 ‘동결건조 마늘분말’은 건강 기능식품의 원료로 사용되고 있으며 올 2015년 5월에는 현대 홈 쇼핑에서 판매를 시작해 좋은 반응을 나타내고 있다.

 이러한 우수한 제품의 개발로 소분해 소비자들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제품을 만들어 현재 A농협 등에 자체 PB 상품을 개발해 판매 중에 있으며 부산 소재 유명 B마트에서도 PB 상품으로 개발 판매협의를 성실하게 진행하고 있다.

 ‘동결건조 마늘분말’은 마늘의 냄새를 줄이고 마늘 고유의 영양성분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마늘의 백색 색상을 띠고 있으며 가장 취약점인 습기를 최소화해 제품화 시킨 인기품종이다.

 국내의 모든 판매 또한 전파를 타고 방송이 되고 난 후 남해에서 생산되는 ‘이가락 흑마늘’은 믿을 수 있는 제품이라는 생각이 국민들에게 각인돼 날로 판매가 증가하고 있는 즐거운 비명이다.

 한편, 관내의 우수한 남해마늘연구소와 지속적인 업무 협조로 백 마늘 분말 및 흑마늘 농축 분말의 개발에 성공해 ‘이가락 흑마늘’은 남해군 농가의 소득증대에도 크게 기여하는 효자 기업이며 남해군의 대표적인 마늘 가공업체로 거듭나 남해군의 대표적인 흑마늘 업체로 독보적인 명성을 이어가고 있으며 남해군 최고의 흑마늘 가공업체로 국민들에게 잘 알려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