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3:46 (금)
사천 공무원 시의원에 협박성 편지 ‘물의’
사천 공무원 시의원에 협박성 편지 ‘물의’
  • 박명권 기자
  • 승인 2015.07.05 2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형근 의원 “시장과 관련… 의회서 공동대응할 것”
 사천시 공무원이 시의원에게 협박성 편지를 보낸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5일 윤형근(새누리당) 시의원에 따르면 지난 5월 19일 A4 용지 3장 분량의 편지를 받았다. 익명의 한 시민이 공무원 친구에게서 들은 이야기를 전하는 내용이었다.

 편지 겉봉에는 사천시청의 한 부서와 편지를 발송한 것으로 추정되는 공무원 실명이 적혀 있었다.

 편지에는 ‘얼마 전 모임이 있어 공무원 친구들을 만났는데 사천시장님과의 언쟁으로 윤 의원에 대한 공무원 표가 다 날아갔다는 소리를 들었다. 윤 의원 본인의 인기를 위한 쇼인지는 몰라도 그런 자세로는 절대 안 된다는 게 공무원 친구들의 일관된 말이었다’며 은근히 협박하는 내용이 적혀 있다.

 ‘윤 의원이 재선에 성공하려면 결국 사천시장과 손을 맞잡지 않으면 불가하다는 점을 인식하고 하루빨리 좋은 모습을 보일 수 있도록 껍질을 벗고 나와야 한다’ 등 다음 선거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점도 거론했다.

 윤 의원은 편지 겉봉에 이름이 적힌 공무원에게 전화를 걸어 사실 관계를 확인하려 하자 강하게 부인해 수사를 의뢰하겠다고 하자 편지를 보낸 지 5일 만에 사무실로 찾아와 잘못을 시인해 윤 의원은 이를 받아들였다.

 그러나 윤 의원은 “최근 열린 정례회에서 사천시장이 저의 신상관련 문제를 발언해 억울하고 화가 나서 편지 내용을 밝히기로 했다”며 한 달여를 넘긴 최근에 이 편지를 공개한 이유를 설명했다.

 윤 의원은 “이 편지가 사천시장과 관련돼 있다는 생각이 들어 용서할 수 없게 됐다”며 “시의회 의장에게 공식 대응을 요청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