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3:12 (금)
숲 해설가와 함께 행복한 숲길 걷기
숲 해설가와 함께 행복한 숲길 걷기
  • 김창균 기자
  • 승인 2015.07.05 2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양 자연휴양림 프로그램
▲ 함양군이 지난 4월부터 운영 중인 ‘자연휴양림 주말 숲 체험’프로그램이 가시적인 성과를 보이고 있다.
 함양군은 군민소득 3만 달러 추진 시책으로 지난 4월부터 운영 중인 ‘자연휴양림 주말 숲 체험’ 프로그램이 가시적인 성과를 보이고 있다고 5일 밝혔다.

 ‘주말 숲 체험’은 용추계곡ㆍ대봉산자연휴양림ㆍ산삼휴양밸리 등 함양의 대표적인 휴양림 3개소에 숲 해설가를 배치해 휴양림을 이용하는 숙박객뿐 아니라 숲을 체험하고 싶은 방문객 누구에게나 무료로 숲체험 서비스를 제공하는 함양의 대표 체험 프로그램이다.

 숲 체험에서 가장 인기있는 프로그램은 대략 6개 정도로 압축된다. 현재 3개 휴양림이 제공하는 계절별 숲체험 프로그램은 줄잡아 20여 개인데 이중 산삼휴양림에서는 깃대봉오르기와 심마니스토리텔링, 대봉산휴양림은 숲으로의 초대와 공예체험, 용추휴양림은 용추계곡탐방과 공예체험 프로그램 선호도가 높다.

 군 관계자는 “휴양림을 찾는 사람들이 행복한 느낌을 만끽할 수 있도록 진입로 도로변과 절개지에 구절초, 금계국, 넝쿨장미 등 꽃을 심고 산책로도 정비해 도시 휴양객을 적극 유치 할 생각”이라며 “헛걸음하지 않도록 반드시 전화문의 후 예약한 뒤 찾아주시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한편, 숲 체험은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누구나 숲을 느끼고 즐길 수 있도록 계절별로 조금씩 차별화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는데 회당 5~20명을 대상으로 토요일은 오후 2시, 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약 2시간 이내로 각각 운영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 및 의문점은 함양군 휴양림 홈페이지 또는 함양군청 휴양시설담당(960-4014)으로 문의하고 사전예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