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3:58 (금)
창원중앙고-창원과학고 미래교육 클러스터 구축
창원중앙고-창원과학고 미래교육 클러스터 구축
  • 경남교육청
  • 승인 2015.07.03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중앙고등학교(교장 강영호)와 창원과학고등학교(교장 안수영)는 2015년 6월 29일(월) 창원과학고 회의실에서 교육과정 운영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 체결은 두 학교 간 미래교육 클러스터로서 미래사회를 살아갈 창의적 인재 육성을 위한 교육과정 운영에 인적·물적 분야의 상호 교류와 협력 체계를 구축함을 목적으로 한다.

협력분야는 첫째, 미래인재 육성을 위한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둘째, 인문교육 교육을 위한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셋째, 창의적인 인재 육성을 위한 공동연구. 넷째, 상호 협의를 통한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시설 및 기자재 활용. 다섯째, 상호정보 교환 및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인적 자원 교류를 주요 내용으로 한다.

이번 협약은 급변하는 교육여건 속에서 창의적인 인재육성을 위한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에 많은 어려움을 호소하는 학교 간 협약을 통해서 교육여건이 부족한 학교는 단점을 보완하고 우수한 교육과정은 그 노하우를 주위 학교에 파급시켜 장점을 극대화 시키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창원중앙고 강영호 교장은“이번 협약으로 창원중앙고는 창의적인 인재육성을 위한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에 많은 노하우를 배우게 될 것이고, 학생들은 자기 주도적인 연구활동(R&E)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한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에 많은 어려움을 호소하는 주위 학교들에게도 좋은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