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1:30 (목)
“친구와 함께 책 읽고 소통”
“친구와 함께 책 읽고 소통”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5.06.25 2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 삼계중, 독서 릴레이
▲ 김해삼계중은 25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김해의 책, 독서릴레이 독후활동 행사를 진행했다.
 김해삼계중학교(교장 김금옥)에서는 25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김해의 책, 독서릴레이 독후활동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 앞서 김해시의 도움을 받아 올해 김해의 책으로 선정된 ‘투명인간(성석제)’을 2주 동안 친구들과 돌려 읽는 릴레이 독서주간을 가졌으며, 당일 독후감상문 및 감상화, 독서토론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양유진(2학년) 학생은 “친구들과 같은 책으로 소통할 수 있어 좋았다. 오늘과 다른 삶을 살고 있는 만수라는 인물을 통해 한 인간으로서의 치열할 수밖에 없었던 삶에서 그 시대를 이해할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삼계중은 매일 아침시간을 이용해 독서 윤독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교내 독서프로그램 뿐 아니라 해마다 주민개방형 도서관 사업을 추진하여 작가와의 만남, 문학기행, 학부모독서동아리 등 다양한 독서 행사를 통해 지역주민과의 소통 및 책 읽는 사회풍토를 만드는 데도 기여하고 있다.

 김금옥 교장은 “사고력 신장과 더불어 정서를 순화시키고 나아가 올바른 가치관 정립을 하는 데는 독서보다 더 좋은 방법은 없다고 본다. 학생들의 독서교육을 위해서 다방면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