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2:41 (목)
학생 눈높이 나라사랑 교육
학생 눈높이 나라사랑 교육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5.06.16 0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교육청ㆍ창원보훈지청 ‘6ㆍ25 호국영웅 우표’ 전달
▲ 지난 12일 강성만 창원보훈지청장이 도교육청에서 박종훈 교육감에게 ‘6ㆍ25 호국영웅 우표’와 ‘나라사랑 큰나무 배지’를 전달했다.
 경남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지난 12일 강성만 창원보훈지청장이 참석한 가운데 ‘6ㆍ25 호국영웅 우표’와 ‘나라사랑 큰나무 배지’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나라사랑 큰나무 배지’는 나라사랑의 상징으로 국가보훈처에서 제작하여 패용을 권장하고 있는 것이며, ‘호국영웅 우표’는 호국영웅 선양을 위해 국군 및 유엔군 6ㆍ25 전쟁 영웅 10명을 선정해 국가보훈처에서 발행했다. 특히 호국영웅 중에는 남지중학교 출신 진두태 해병대 중위가 포함되어있다.

 도교육청은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6ㆍ25 특별 계기교육’ △도내 현충시설 참배운동 △국가유공자에 대한 위로와 격려 방문, 편지쓰기 △나라사랑 학예ㆍ문예 행사 등 다양한 나라사랑 체험교육을 강화한다. 특히 ‘6ㆍ25전쟁 사진전’과 ‘광복70주년 기념 학생 탐구토론대회’ 등의 행사를 통해 학생들의 나라사랑정신 및 통일의식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박종훈 교육감은 “우리 도교육청은 화개전투 참전 학도병 증언록을 발간해 학생 호국보훈 교육에 활용하고 있다”고 소개하며 “특히,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해 보훈 가족 위문, 편지쓰기, 학예ㆍ문예행사 등 다양한 ‘학생 눈높이’ 나라사랑 교육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