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0:22 (금)
재활용품 이용 작품 만들죠
재활용품 이용 작품 만들죠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5.06.11 2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 삼계중 리사이클링 데이
▲ 김해삼계중학교는 지난 8~10일 Wee클래스에서 학생, 학부모, 교사들을 대상으로 ‘재활용품을 활용한 냅킨아트 강좌 ‘삼계 리사이클링 데이’를 열었다.
 김해삼계중학교(교장 김금옥)는 지난 8~10일 Wee클래스에서 학생, 학부모, 교사들을 대상으로 ‘재활용품을 활용한 냅킨아트 강좌 ‘삼계 리사이클링 데이’를 열었다고 11일 밝혔다.

 ‘리사이클링 데이’는 재활용을 통해 자원의 숨은 가치를 찾아내기 위한 행사로 자원절약, 재사용의 의미를 되새겨보기 위해 마련됐다.

 계상미 전문강사(풀잎문화센터 삼계점)의 지도로 3일(6시간) 동안 진행된 이 교육은 다 먹은 쥬스병, 금이 간 접시, 빈 병 등에 냅킨아트를 활용하여 공예품을 만들어 보는 체험으로 진행되었다.

 자원절약과 재활용에 관심은 가지고 있었으나 구체적인 방법을 몰라 실천에 어려움을 겪었던 참가자들은 짧은 시간에 훌륭한 공예품을 완성할 수 있는 냅킨아트 강좌에 크게 만족했다.

 박승연(3학년) 학생은 “학교 행사를 통해서 재활용, 자원절약에 대한 포스터 그리기, 글짓기 등은 많이 해보았지만 이렇게 직접 재활용을 통해 공예품을 만들어보는 경험은 처음이었다“ 며 ”내가 쓰레기라고 생각했던 물건들이 이렇게 멋진 공예품이 될 수 있다니 신기하고 보람 있는 체험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