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10 (금)
김해외고, 중국 이해 폭 넓힌다
김해외고, 중국 이해 폭 넓힌다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5.06.01 21:5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제대 교환학생과 교류 매주 토요일 정기모임 문화ㆍ작가연구 등 학습
▲ 인제대에 유학 중인 중국학생과 김해외고 학생들이 지난달 30일 국제 교류 행사를 가졌다.
 김해외국어고등학교(교장 최재호)는 학생들의 국제적인 안목을 키우고 성장 잠재력이 큰 중국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려고 인제대학교 중국인 교환 학생과 함께하는 국제교류 활동을 가졌다고 1일 밝혔다.

 지난달 30일 열린 국제 교류 행사에서 앞으로 양국 학생들은 토요일에 정기적으로 만나 서로를 이해하는 시간을 갖기로 했다.

 첫 만남에서 학생들은 학교활동ㆍ동아리ㆍ자기소개 및 양국 문화에 대한 질문과 답변을 하며 친교활동을 가졌다.

 김해외고 학생들은 평소 중국어 수업 시간을 통해 학습한 중국어 실력을 바탕으로 때론 능숙하게 때로는 조금 서툴지만 중국인 학생들과 적극적으로 의사소통을 하려고 노력했으며 웃음소리 가득하고 행복한 소중한 첫 만남의 시간을 보냈다.

 이번 한중교류는 인제대학교 박종연 교수의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중국학생 16명이 선발되었고, 김해외고 중국학술문화 동아리(홍바오紅包) 학생들이 주축이 되어 진행됐다.

 양국 학생은 온ㆍ오프라인을 통해 상대국의 문화에 대한 이해, 중국 문학 작품 속의 한ㆍ중 문화 비교 및 작가 연구, 중국 신조어와 유행어 등에 관해 함께 학습하게 된다.

 행사에 참여한 김해외고 2학년 이태희 학생은 “국제무대에서 막강한 영향력을 가진 중국과 중국문화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킬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중국인 교환 대학생 왕운영 씨는 “김해외고 학생들이 예의가 바른 모습이 인상적이었고, 중국 문화에 대한 이해와 중국어 회화 능력이 예상을 웃돌아 놀라웠다”고 말했다.

 김해외고 최재호 교장은 “양교의 교류가 나아가 양국의 발전을 이뤄내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승민 2015-06-07 19:59:39
김해외고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