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2:11 (목)
100인 토론 ‘혁신의 길’ 묻다
100인 토론 ‘혁신의 길’ 묻다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5.05.28 2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교육연구정보원 감동주는 정책 개발
▲ 경남교육연구정보원은 28일 ‘변화와 혁신ㆍ새로운 출발의 길을 묻다’라는 주제로 100인 토론회를 열었다.
 경상남도교육연구정보원(원장 황선준)은 28일 오후 정보연수실에서 경남교육가족 100인이 참석한 가운데 “경남교육가족 100인 토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남교육가족 100인 토론회는 ‘변화와 혁신ㆍ새로운 출발의 길을 묻다’라는 슬로건으로 경남교육연구정보원의 기능과 역할에 대한 진단 및 발전방안에 대한 교육가족의 생각과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개최됐다.

 학생ㆍ학부모ㆍ교직원 등 토론참가자는 발언 시간과 횟수 등을 공평하게 가지며 자유롭고 민주적인 분위기에서 교육연구정보원의 변화와 혁신을 대한 각자의 의견을 나누는 열띤 토론을 벌였다.

 토론 결과 “교육연구정보원은 현장과 소통하며 감동주는 교육정책을 개발하는 역할을 담당하여야 한다”와 “현장에 실질적 도움이 되는 교육정책과 교육자료를 개발ㆍ보급하는 사업들을 해나가야 한다”라는 등 다양한 의견과 대안들이 도출됐다.

 황선준 원장은 “변화와 혁신을 통해 과학적이고 실질적인 경남교육정책 연구ㆍ개발로 교육의 본질을 회복하고 경남교육발전에 기여하는 Think Tank의 역할을 잘 수행해 나갈 것이며, 소통과 공감을 통해 민주적 토론문화를 확산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황 원장은 이어 “토론 결과물은 교육연구정보원 계획수립과 운영에 반영하고,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정책 연구ㆍ개발과 실질적인 교육자료 개발로 교육현장에 감동 주는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