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6:14 (화)
대학탐방하며 꿈 키운다
대학탐방하며 꿈 키운다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5.05.28 2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중앙고, 서울지역 5개 大 찾아
 창원중앙고등학교(교장 강영호)는 ‘생생하게 꿈꾸면 이루어진다’ 라는 제목으로 지난달 1일부터 이달 22일까지 3단계 대학탐방행사를 시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직업탐색ㆍ대학탐방ㆍ대학탐방보고서 쓰기’의 3단계로 진행된 이번 대학탐방 행사는 지난 4월 1단계에서 자신의 꿈 실현을 위한 힘찬 첫걸음이 되기 위해 1차로 직업적성검사를 실시해 자신의 직업적성을 이해하고, 2차로 학과정보 탐색활동 실시해 희망학과 정보를 탐색 보고서 작성했다.

 2단계는 지난 21일 1학년 전원이 국내 우수 5개 대학, 서울대ㆍ고려대ㆍ성균관대ㆍ한양대ㆍ경희대학을 탐방했다. 치밀한 사전 활동과 함께 학과에 방문해 평소 의문점을 거침없이 질문하며 조별 활동지를 수행했다. 활동지에는 방문대학 인증샷ㆍ조교 선생님과 면담ㆍ학부 교수님 찾아가 용기내어 인터뷰ㆍ대학도서관 찾아가기 등 다양한 활동을 수행했다.

 3단계는 지난 22일 1학년 전교생 대상으로 ‘생생하게 꿈꾸면 이루어진다’라는 제목으로 국내 우수대학 탐방기를 비행기로 접어서 날리는 행사를 가졌다. 비행기를 잡은 학생들은 친구들이 쓴 대학탐방기에 자신의 생각을 담아 쓰고 이것을 타임랩스 형식으로 그 학생이 자신의 꿈 실현에 할 때 전달하는 행사를 가졌다.

 이 행사와 함께 오전 시간 동안 강당에서 대학탐방 모둠별 활동 보고서를 거대한 전지에 작성하는 진풍경이 연출되었다.

 이번 대학탐방에 참석한 한 학생은 “평소 전자공학자가 되는 게 꿈이었는데 한양대 전자공학과에 방문해 교수님과 면담을 하고 실험실을 견학, 학과에서 배우는 것들과 졸업 후 진로를 상세히 알게 돼 한양대 전자공학과에 꼭 입학해야겠다는 확신이 들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창원중앙고는 대학탐방으로 알게 된 자신의 진로희망이 실현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