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7:09 (금)
탐구능력 갖춘 인재로 자라요
탐구능력 갖춘 인재로 자라요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5.04.27 2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과고, 미생물 페스티벌 전국대회서 우수학교상
▲ 창원과학고는‘제4회 미생물탐구페스티벌 전국대회’에서 우수학교상을 받았다.
 창원과학고등학교(교장 안수영)는 창원 CECO에서 개최된 ‘제4회 미생물탐구페스티벌 전국대회’에서 우수학교상을 받았다고 27일 밝혔다.

 창원과학고는 지난 17일 열린 이 대회에서 구두발표와 포스터발표로 나누어 진행된 세션에서 각각 은상과 우수포스터상을 수상했다.

 미생물탐구페스티벌은 한국미생물학회에서 주관하는 대회로 고등학생들이 생명과학 분야에 대한 연구 성과를 발표하고, 미생물을 이용한 생명과학 분야의 최신 연구 기법 및 성과를 경험할 수 있다.

 시상식에서 창원과고 2학년 이정민ㆍ옥재형ㆍ최은서 학생(지도교사 이욱형)은 ‘때죽나무를 이용한 수인성 전염병 원인균 생장 억제에 대한 연구’라는 Project title로 은상을 수상했다. 2학년 백진욱ㆍ이지석ㆍ한창호 학생(지도교사 이욱형)은 ‘주변 환경에 따른 Streptomyces griseus 생장에 관한 연구’라는 연구주제로 포스터 발표를 해 여러 심사위원과 초청인사들의 지대한 관심을 이끌었다.

 이정민 학생은 “생명과학분야에 관심이 많은 여러 영재학생들과 심사위원 앞에서 발표를 한다니 처음엔 다소 긴장되었지만, 평생 잊을 수 없는 추억으로 남을 것이며, 우리학교를 빛내는 데 도움을 준 것에 큰 자부심을 가지게 될 것 같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창원과학고 관계자는 “탐구ㆍ실험 중심의 교육과정 운영을 통한 미래인재교육 강화를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으며, 그 가운데 대한민국의 최고 교육기관으로 발돋움하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