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4:10 (금)
창원과학고, 탐구능력을 갖춘 창의적인 과학인재 양성소
창원과학고, 탐구능력을 갖춘 창의적인 과학인재 양성소
  • 경남교육청
  • 승인 2015.04.24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과학고등학교(교장 안수영)는 지난 17일 창원 CECO에서 개최된 ‘제 4회 미생물탐구페스티발 전국대회’에서 우수학교상을 받는 쾌거를 이루었다. 또한 구두발표와 포스터발표로 나누어 진행된 세션에서 각각 은상과 우수포스터상을 수상했다.

미생물탐구페스티발은 한국미생물학회에서 주관하는 대회로 고등학생들이 생명과학 분야에 대한 연구 성과를 발표하고, 미생물을 이용한 생명과학 분야의 최신 연구 기법 및 성과를 경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는 자리이다.

2학년 이정민, 옥재형, 최은서 학생(지도교사 이욱형)은 「때죽나무를 이용한 수인성 전염병 원인균 생장 억제에 대한 연구」라는 Project title로 은상을 수상하였고, 2학년 백진욱, 이지석, 한창호 학생(지도교사 이욱형)은 「주변 환경에 따른 Streptomyces griseus 생장에 관한 연구」라는 연구주제로 포스터 발표를 하여 여러 심사위원과 초청인사들의 지대한 관심을 이끌었다.

이정민 학생은 “생명과학분야에 관심이 많은 여러 영재학생들과 심사위원 앞에서 발표를 한다니 처음엔 다소 긴장되었지만, 평생 잊을 수 없는 추억으로 남을 것이며, 우리학교를 빛내는데 도움을 준 것에 큰 자부심을 가지게 될 것 같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창원과학고등학교는 탐구?실험 중심의 교육과정 운영을 통한 미래인재교육 강화를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으며, 그 가운데 대한민국의 최고 교육기관으로 발돋움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