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7 01:44 (수)
오감만족 녹차따기 체험장 개장
오감만족 녹차따기 체험장 개장
  • 이명석 기자
  • 승인 2015.04.23 2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동군, 화개면 삼신마을
▲ 하동군 화개면 삼신녹차정보화마을이 25일 녹차따기 체험장을 개장하고 9월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사진은 녹차따기 체험을 하는 모습.
 본격적인 녹차 수확 시즌을 맞아 하동군 화개면 삼신녹차정보화마을(위원장 이상기)이 25일 녹차따기 체험장을 개장하고 9월까지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삼신녹차정보화마을은 이 기간 녹차 만들기ㆍ다도 체험ㆍ녹차재료를 활용한 코스요리 맛보기ㆍ우리밀 녹차찐빵 만들기 등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또 마을을 찾는 체험객에게 보다 유익한 녹차정보를 제공하고자 야생 찻잎 따기에서부터 덖고 비비고 말리는 녹차 생산 과정과 전통 차 제조 과정을 그대로 보여준다.

 이와 함께 다도교육장에서는 녹차를 마시는 예절체험인 다도교육을 진행하고, 찻잎을 우려 만든 녹차설기(다식)도 제공하며, 녹차로 만든 비빔밥ㆍ수제비ㆍ칼국수 같은 녹차음식을 맛볼 수 있는 체험도 준비한다.

 녹차정보화마을 체험비용은 성인 1인 기준 1만 5천원, 소인 1만 2천원(단체 할인 협의 가능)이며, 체험은 오전 10시부터 시작되고, 햇차 출시에 맞춰 10% 예약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녹차체험을 희망하는 개인ㆍ단체는 삼신녹차정보화마을 홈페이지(samsin.invil.org)나 전화(880-2767)로 문의ㆍ신청하면 된다.

 삼신녹차정보화마을 관계자는 “녹차 체험을 통해 명품 하동녹차가 어떻게 생산되고 제조되는지 몸으로 직접 느끼고 배울 수 있는 아주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라며 “관심 있는 사람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