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20:10 (토)
“생명 살리는 심폐소생술 익혀요”
“생명 살리는 심폐소생술 익혀요”
  • 임채용 기자
  • 승인 2015.04.23 2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산 양주중 교직원 교육
 최근 위급 상황에서 신속한 대처를 통해 목숨을 구하는 사례가 잇따르면서 학교 심폐소생술 교육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심폐소생술이란 4분의 기적이라 불리며, 의식을 회복하기 위한 의학적 처치 및 방법 혹은 사망 상태에 이르렀을 때 다시 소생시키는 기술이다.

 양주중학교는 지난 17일 언제 어디서 발생할지 모르는 위급한 상황 대처 능력과 소중한 생명에 대한 인식 향상을 목적으로 전 교직원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및 기도폐쇄 응급처치교육을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한국강사지원센터 이성봉 강사를 초빙해 도서실에서 전 교직원이 참여하여 응급처치교육과 관련된 이론은 물론, 실습을 실시해 실제적인 교육을 이수했다 .

 구영근 양주중학교장은 “응급처치와 관련된 이론과 실습이 통합된 교육을 통해, 위급한 상황에서 당황하지 않고 어떠한 절차를 거쳐 이를 대처해야 하는지를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었으며, 안전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이와 같은 노력을 지속적으로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에 참여한 김영모 체육 교사는 “학생의 안전과 직결된 수업을 진행하는 교사로서, 응급처치 관련 교육을 통해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였으며, 앞으로 학생 안전과 관련해서 체육교사인 만큼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