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3:39 (토)
집배원 연도대상 최선학 씨
집배원 연도대상 최선학 씨
  • 최학봉 기자
  • 승인 2015.04.23 2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지방우정청
▲ 부산지방우정청은 부산사상우체국 최선학 집배원이 우정사업본부 전체 1만 6천여 집배원 중 최고의 집배원을 뽑는 ‘2014년도 집배원 연도대상’에서 최고상인 대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부산지방우정청(청장 김기덕)은 부산사상우체국 최선학(58) 집배원이 우정사업본부 전체 1만 6천여 집배원 중 최고의 집배원을 뽑는 ‘2014년도 집배원 연도대상’에서 최고상인 대상을 받았다고 지난 21일 밝혔다.

 “다른 훌륭한 집배원도 많은데 특별할 것도 없는 제가 상을 받게 돼 송구스럽다”면서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에게 행복을 전하는 행복전도사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최 집배원은 수상소감을 밝혔다.

 1993년 집배원으로 첫발을 내디딘 최 집배원은 부산사상우체국서만 22년간 우편물을 배달하고 있다. 우편물을 배달하며 ‘집배원 365봉사단’일원으로 틈틈이 봉사활동에도 참여하고 있다.

 또한 바쁜 업무 중에도 배달구역에 노인과 장애인이 많이 거주하는 특성을 고려해 택배 발송, 공과금 납부 등 주민들의 심부름을 마다하지 않고 주민들의 손발이 되고 있다.

 최 집배원은 적어도 한 달에 두 번은 배달구역에 거주하는 A할머니를 꼭 찾는다. 홀로 어렵게 키우던 손자가 2010년 권투경기 중 세상을 떠난 후 쓸쓸하게 지내는 것이 안타까워 위로를 해드리기 위해 자주 찾는다고 한다.

 최 집배원은 “우연히 신문을 보다 안타까운 소식을 알게 됐는데, 마침 배달구역에 사시는 분이어서 자주 찾아 말동무를 해드리고 있다”면서 “부모님 같은 마음에 명절에 작은 선물을 드리면 많이 좋아하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