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25 22:01 (목)
창원용호고, 김해 지역 학교도서관 탐방 및 재능기부
창원용호고, 김해 지역 학교도서관 탐방 및 재능기부
  • 경남교육청
  • 승인 2015.04.07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용호고(교장 조욱제) 도서부가 지난 1일 개교기념일을 맞이하여“이웃학교 탐방 및 도서관 이용 관련 재능기부 활동을 실시했다.

도서관 이용 재능 기부는 김해 내동중학교에서 이루어졌다. 창원용호고의 도서 부장 윤지예(2학년)를 중심으로 김태훈(2학년), 이호성(2학년) 학생이 도서부 조직 및 모집과정, 평소 감명 깊게 읽었던 도서를 정리하여 발표하였고, 박창선 사서는 도서부 학생들 대상으로 학급문고 활용방안, 대출·반납 업무, 이용자 교육, 학생선수들의 독서법을 강의했다..

김해제일고등학교에서는 두 학교의 도서부원들의 인사와 함께 학교 소개 및 독서 활동 내용을 공유하며, 서가 배치와 도서 종류를 비교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해제일고등학교 도서부장 황현영(2학년)은 “기회가 되면 창원용호고등학교 도서관 탐방을 가고 싶다”고 하여 학교 간 교류를 희망했다.

특히 내동중학교는 사서가 배치되지 않아 학교도서관의 운영이 어려웠던 터라 창원용호고 도서부의 방문을 기쁘게 맞이해주었으며, 이들의 방문이 내동중학교 학교도서관 운영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고마움을 표시했다. 학교도서관의 활용이 무엇보다 중요한 시점에 이들 도서부원들의 재능기부와 이웃학교 탐방은 학교도서관을 살리기 위한 특별한 의미의 출발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