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7:23 (금)
물리학 연구자에게 많은 사주
물리학 연구자에게 많은 사주
  • 권우상
  • 승인 2015.03.31 2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권우상 명리학자/역사소설가
 말, 팬티. 빌딩. 흙, 사람의 귀, 태평양, 빵, 소주 이 모두가 몇 가지의 원소(元素)로만 이루어졌다면 왜 서로 모습이 다른지 의문이다. 그 의문을 쉽게 풀자면 연필심과 다이아몬드 반지에서 얻을 것이다.

 둘 사이에 차이가 있다면 탄소 원자가 결합돼 있는 모습뿐이다. 흑연. 다이야몬드 그리고 이 세상에 존재하는 수십만 가지 물질의 원자구조를 연구한 결과 과학자들은 [물질의 특성은 원자의 배열에 의해 결정된다]는 사실을 알아냈다. 이런 물리학을 연구하는 과학자들은 신강사주로 신해(辛亥) 일주에 관살이 없고 지지(地支)에서 합(合)으로 재(財)가 태과하고 대운이 평생동안 희용신운으로 흐르는 경우가 많으며 성품이 정직하고 욕심이 없으며 두뇌가 뛰어나 학교 성적도 우수하며 공부를 좋아해 평생동안 학문 연구에만 매진한다.

 반면 공부에 별로 흥미가 없는 사람은 일간(日干)이 신약한 사람이 왕지 외의 운에서 부귀를 얻고 신왕한 사람이 약지에서 부귀를 얻는 것은 사주에서의 결함을 운에서 메워준 것으로서 정재 편재가 가벼운데 비견 겁재가 두텁거나 정관 편관이 쇠한데 식신 상관이 왕강하거나 칠살(七殺)이 강력한데 제어하는 식신 상관이 약하거나 제어하는 식신 상관이 강하고 칠살(七殺)이 약하거나 하는 것은 중화(中和)를 얻지 못하기 때문이다. 이때 그 기(氣)를 제어하거나 도와주면 순정해 일약 발복하게 된다. 사주에 결함이 있는데도 운 또한 어긋나거나 도와주지 않으면 남자의 경우 처자식이나 재산복이 모두 부족하거나 재난이 따르게 된다. 만일에 재(財)가 가볍고 비견 겁재가 무겁고 두터우면 비견 겁재인 형제 누이들이 재(財)인 처(妻)나 재물을 겁탈하게 될 것이니 재앙이 불을 보듯 뻔할 것이며, 칠살이 약한데 식신 상관의 재(財)가 강력하면 칠살은 자녀 및 직업으로 봐서 그에 따르는 우환이 일어날 것이며 정관이 쇠하고 상관이 왕하면 정관은 관직 및 명예를 의미하니 퇴직, 불명예가 일어나며 칠살이 강한데 반대로 식신 상관의 재(財)가 약하면 칠살의 흉폭성이 나타나서 성품이 오만하고 재물 또한 곤고할 것이다. 년운에서 부족함을 돕거나 제거하는 힘이 강하면 중화의 이치를 얻기 때문에 부귀함을 볼 수 있다.

 빈궁하고 교태하고 게으른 사람들은 사주가 오행의 바름을 얻지 못한 것으로 심사가 간사하고 요행을 바라는 사람이 많다. 중화(中和)의 명(命)은 비유하건대 병이 없는 것으로 육신이 건전하고 올바른 영양섭취로 동작이 자유롭고 모든 일이 편안하다. 만일에 병이 있는 사주가 약이 적게 있을 때는 근심이 많고 동작이 자유롭지 못할 것이며 이때 좋은 약과 치료를 받으면 쾌유할 것이지만 좋은 약이나 의사를 만나지 못하면 종신토록 병환에 시달리는 이치와 같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