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5:43 (화)
‘업무경감 모니터링’ 뿌리
‘업무경감 모니터링’ 뿌리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5.03.30 2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별 80명 교직원 모니터단 내달부터 현장방문 지원
 경남교육청은 지난 27일 18개 지역교육청 업무 담당자 협의 시 교직원 업무경감 정책의 하나인 교직ㄴ원 업무경감 모니터단의 4월부터 추진에 관한 내용으로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18개 교육지원청의 교직원 업무경감 담당자, 본청 관계자 등 25명이 참석해 교직원 행정업무 경감의 박종훈 교육감의 기본철학, 2015년 감축 계획의 기본적인 방향과 모니터단 구성ㆍ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한 것이다.

 모니터단들은 각 지역별ㆍ급별ㆍ규모별ㆍ직위별 분산해 80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주요 과제는 △본청 및 교육지원청 공문서 모니터링 △단위학교 교직원업무경감 우수 사례 및 개선 사항 △본청 홈페이지 의견청취방 등 기타 각종 교직원 업무경감관련 의견수렴 △교직원 행정업무 감축 현장 방문 지원 모니터링 등 이다. 이날 회의에서 모니터링 운영 전반에 대한 내용뿐 아니라 전체적인 교직원 행정업무 경감에 대한 다양한 방안에 대한 협의가 이뤄졌다.

 경남교육청 업무경감 담당자는 “업무경감 정책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컨설팅을 강화하고, 결과를 홈페이지 공개, 개선방향 도출 및 이에 대한 대책을 마련하고 이후 전교원 대상 학교업무경감 만족도 조사를 통해 그 결과를 내년도 정책 수립 시 반영하는 등의 업무 경감에 대한 지속적인 노력을 다할 것” 이라고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