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8:57 (목)
경남과학고, 대학탐방으로 공학의 미래와 만남
경남과학고, 대학탐방으로 공학의 미래와 만남
  • 경남교육청
  • 승인 2015.03.30 1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과학고등학교(학교장 오세현)는 지난 16~18일 3일간 대학탐방을 희망하는 학생 103명을 대상으로 각지의 유명 대학들을 탐방하는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대학 탐방의 목적은 다수의 학생들이 진학하기를 희망하는 명문 대학에 가서 대학생활을 느끼고 경험해 봄으로써 학생들의 학습동기와 성취동기를 부여하기 위함이다.

이날 탐방 대학들은 서울대, 포스텍, 카이스트 등이 있으며 각 대학에서는 캠퍼스 투어로 각 대학 특성과 자랑거리, 캠퍼스를 상세히 설명했고 일부 시설에는 직접 견학 할 수 있었다. 학생들은 캠퍼스투어 뿐 아니라, 각 대학에 재직하는 교수 또는 선배 재학생들과 만나 과학도로서 어떤 인생을 살아야 할 것인지 진로와 진학에 관한 다양한 조언을 얻을 수 있었다.

또한 학생들은 서울대 방문 뒤 수원에 있는 삼성종합기술원의 SIM(Samsung Inovation museum)을 찾아 대한민국 전기전자 제품의 과거와 현재, 미래에 대한 안목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얻고 선배 삼성연구원과 만남의 시간을 갖기도 하였다. 대덕연구단지에 있는 에너지 연구원을 포함한 여러 기초과학 연구소도 찾아 다양한 과학기술의 모습을 눈으로 보고 체험할 수 있었다.

이번 탐방에 참가한 김수민(1학년 3반)학생은 “실제로 목표로 삼고 있는 대학을 방문하고 졸업한 선배들을 만나봄으로써 학교생활에 대한 다양한 조언을 얻을 수 있었고, 고등학교 시절을 어떻게 보내야할지 계획을 세울 수 있었다”고 했다.

한편, 경남과학고 오세현 교장은 “본 탐방을 통해 학생들의 학업동기가 월등히 신장되었고 각자의 안목을 한층 성숙화 시키는 계기가 되었으므로 이러한 대학탐방 기회를 점차 늘려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