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4:04 (목)
학부모 참여 좋은학교 만든다
학부모 참여 좋은학교 만든다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5.03.26 2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교육청, 예산 차등지원 지원사업 희망자 접수
 경남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학부모 학교교육 참여 지원사업 희망자를 공모한다고 26일 밝혔다.

 도교육청은 학부모의 학교교육 참여를 통해 학교교육의 질을 제고하기 위해 100여 개 학부모회를 선정하고 심사 결과에 따라 150만 원~200만 원 내외의 예산을 차등 지원할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부모회는 해당 학교와 협의해 활동계획서 작성 후 다음 달 10일까지 학교를 통해 공문으로 해당 지역 교육지원청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경남도교육청 홈페이지(www.gne.go.kr)나 학교 홈페이지 및 학부모지원센터 홈페이지(parent.gne.go.kr)를 참고하면 된다.

 활동계획서 작성ㆍ심사ㆍ선정과 관련한 의문사항은 해당 교육지원청 또는 학부모지원센터(278-1771~2)로 문의하면 된다.

 ‘학부모 학교교육 참여 지원사업’은 전체 학부모를 대표하는 학부모회를 대상으로 학교교육 참여 활동계획서를 공모해 선정된 학부모회에 학교참여 활동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활동내용으로는 △학교교육 모니터링 △학부모의 다양한 재능을 활용한 학부모 자원봉사 △학부모 대상 수요조사 실시 등을 통한 맞춤형 학부모교육 실시 등으로 이뤄진다.

 경남교육청 학교혁신과 관계자는 “재원부족으로 교육재정 운용에 어려움이 있지만 학부모의 학교참여 사업이 중요한 만큼 전년도 수준으로 학부모 학교교육 참여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므로 많은 관심을 가지고 이번 공모에 참여하기를 바란다”면서 “단위학교에서도 학교회계예산에서 학부모 지원 예산을 편성해 학부모의 바람직한 학교교육 참여 문화가 정착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