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07:29 (수)
자유학기제 날개 달다 밀양교육청, 무안중 차량 지원
자유학기제 날개 달다 밀양교육청, 무안중 차량 지원
  • 장세권 기자
  • 승인 2015.03.26 2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밀양교육지원청은 자유학기제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한 진로체험활동에 교육지원청 보유 차량을 지원한다.
 밀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태중)은 무안중학교를 시작으로 자유학기제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한 진로체험활동에 교육지원청 보유 차량을 지원한다고 26일 밝혔다.

 밀양교육지원청은 내년 중학교 자유학기제 전면 시행을 앞두고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우는 진로체험처 및 진로체험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일선학교의 노력에 보유 차량 8대를 지원할 예정이다.

 밀양교육지원청 지역 내 12개 중학교 중 2015학년도 1학기에는 1개교가 자유학기제 희망학교를 운영하고 있으며, 2학기에는 11개교가 운영할 예정이다.

 1학기에는 6개교가 교육지원청 보유 차량을 이용하여 36회의 직업체험, 직장체험, 학교체험 등 여러 영역의 진로체험활동을 실시한다.

 밀양교육지원청의 자유학기제 운영 차량 지원사업 중에서 첫 번째 지원 학교인 무안중학교(교장 김용래)는 3월 25일부터 2박 3일간 ‘청소년의 기상을 온 누리에’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학생수련체험활동을 실시한다.

 김용래 무안중학교 교장은 “교육청의 지원으로 환자를 제외한 모든 학생들이 낙오없이 모두 참가해 자신감을 향상시키고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의식을 배양하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