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5:19 (금)
“모든 업무 공명정대하게 처리”
“모든 업무 공명정대하게 처리”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5.03.02 2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맹우 김해교육장 취임식
 경남교육청이 첫 주민추천으로 공모해 선발된 이맹우(60) 김해교육장이 2일 오전 김해교육지원청 대회의 실에서 취임식을 가졌다.

 김해교육지원청은 2일 오전 김해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1일 자로 부임한 제27대 김해교육지원청 이맹우 교육장 취임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이날 이맹우 교육장은 “교육지원청 근무는 새로운 도전과 의지를 가지게 하는 곳이다”라고 취임사의 서두를 열었다.

 이어 인화를 강조하며 통도사 일주문에 새겨진 ‘이성동거필수화목(異性同居必須和睦)’을 인용, “조직의 단결력이 올라가야 개인 능력이 무한대로 표출된다”고 강조했다.

 또 “프로정신을 가지고 맡은 바 업무를 처리하며 책임행정의 구현을 주문하고, 모든 업무는 공명정대하게 처리하며 과정은 투명하게, 법과 규칙을 준수하는 교육자가 되길 부탁한다”고 밝혔다.

 끝으로 이 교육장은 “문은 언제든지 열려있으니 소통과 토론의 장으로 여기며 민주적 중지를 모으자”고 당부했다.

 이맹우 신임 교육장은 진주고, 경상대 수학교육과를 거쳐 경남대에서 석사과정을 마쳤다.

 창원 용호고등학교 교감, 도교육청 교육국 중등교육과 장학과를 거쳐 지난 2012년 내덕중학교 교장으로 재임 중 도교육청이 시행한 주민 추천 공모교장에 선발돼 김해교육지원청 교육장으로 부임하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