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3:41 (수)
고성 거점 기숙 중학교 교명 공모
고성 거점 기숙 중학교 교명 공모
  • 이대형 기자
  • 승인 2015.02.02 2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교육청, 5월 12일까지 홈피 등서 접수
 고성교육지원청이 신설되는 거점 기숙형 중학교의 교명을 공모한다.

 고성교육지원청(교육장 함기호)은 2일 적정규모학교를 육성해 교육경쟁력을 확보하고 농촌지역 학교 활성화 및 양질의 교육환경 제공을 위해 거점 기숙형 중학교의 교명을 조기에 공모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역의 우수한 인재를 길러내기 위한 명품학교를 만들고자 추진하고자 함이다.

 고성중학교삼산분교장ㆍ상리중학교ㆍ하일중학교를 통합해 고성군 삼산면 삼봉리 산76-2일원에 설립 예정인 거점 기숙형 중학교의 교명 공모기간은 2일부터 5월 12일(100일간)까지로 정했다.

 또한 교명 공모기간 중에는 학생, 학부모, 교직원, 고성군민 등 누구나 참여 할 수 있고 응모방법은 별지 응모서식을 작성해 고성교육지원청 홈페이지(gngse.go.kr) 신설학교교명공모 게시판, 모사전송, 우편 및 인편 등으로 접수하면 된다.

 고성교육지원청에서는 오는 5월 교명자문위원회를 구성해 공정하고 투명하게 교명을 2개 선정해 도교육청에 제출하고 도교육청은 접수된 교명을 대상으로 교명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1개를 선정하고 경상남도립학교 설치조례 개정을 통해 교명을 최종 확정한다.

 함기호 고성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지역의 특수성ㆍ역사성을 고려하고 학교의 전통 및 거점 기숙형 중학교의 설립취지를 내포할 수 있는 특색 있는 교명이 선정될 수 있도록 고성군민 모두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 당부했다.

 한편, 교명응모 방법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고성교육지원청 홈페이지 또는 전화(670-817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