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2:39 (금)
전문가 뽑아 경쟁력 높인다
전문가 뽑아 경쟁력 높인다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5.01.26 2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교육 연구정보원장ㆍ감사ㆍ학교폭력 담당자 공모
 올해를 ‘교육본질 회복’ 원년으로 선언한 경남교육청이 공직 분위기를 쇄신하고 직속기관 경쟁력과 감사 등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도교육연구정보원장과 감사ㆍ송무ㆍ학교폭력 분야 전문가를 공개 모집한다.

 도교육청은 교육연구ㆍ현장지도 기능과 교육정보 관리ㆍ운용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경남교육연구정보원장을 공개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도교육청은 민간의 우수한 인재를 적극 유치해 경남교육연구정보원의 교육조사ㆍ연구현장 지도기능을 강화하고 교육정보자료를 개발 교육정보 관리운용 기능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응시자격은 학력기준과 경력기준 중 한 개 이상의 자격요건을 갖출 경우 가능하다.

 응시원서 접수 기간은 오는 2월 2일~ 6일까지 5일간이며 접수처는 도교육청 총무과로 하면 된다.

 경남도교육연구정보원장은 교육정책 연구ㆍ개발과 현장교육 연구 활동 지원, 교육자료 제작ㆍ보급, 교수학습지원센터 운영, 독서ㆍ논술교육 지원 등의 업무를 맡게 된다.

 또 도교육청은 감사 2명, 송무 1명, 학교폭력 1명 등 전문가도 공개 모집한다.

 도교육청은 감사분야와 송무ㆍ학교폭력분야에 우수 인력을 채용해 관련 분야의 전문성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감사분야 5급 및 6급으로 응모자격은 경남교육청이나 소속기관에서 2년 이상 근속했거나, 다른 국가기관 등에서 2년 이상 감사관련 업무를 담당한 경력이면 가능하다.

 감사분야 5급 및 6급으로 첫 번째 선택요건은 공인회계사ㆍ세무사ㆍ변호사 등 감사업무 수행에 필요한 자격증 또는 감사 분야의 전문학사 이상의 학위를 소지한 사람으로 ‘정부표창규정’ 등 자치법규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서훈을 받거나 감사기구의 장이 감사업무 수행에 필요한 전문성을 갖췄다고 인정하는 하나 이상의 자격 요건이 되면 지원 가능하다.

 송무분야와 학교폭력분야 지방임기제공무원 자격요건으로는 변호사 자격을 가진 자는 지원 가능하다.

 응시원서 접수 기간은 오는 2월 2~4일까지 3일간이며 접수처는 경상남도교육청 총무과로 하면 된다.

 전형방법은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시험 방법으로 이루어지며 오는 2월 중 최종 임용예정자를 결정하고, 3월 1일 자로 임용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경상남도교육청 홈페이지(www.gne.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