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6:40 (금)
“행복학교로 교실 문화 바꿀 것”
“행복학교로 교실 문화 바꿀 것”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5.01.08 2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교육청, 교직원ㆍ담당자 직무연수
▲ 박종훈(왼쪽) 교육감이 8일 오후 경남교육종합복지관에서 열린 행복학교 담당자 연수에서 “행복학교는 교실문화를 바꿀 것”이라고 강조했다.
 “행복학교는 ‘나’ 중심에서 ‘우리’ 중심으로 인권친화적 교실문화를 바꿀 것이다.”

 박종훈 교육감은 8일 행복학교 교직원ㆍ담당자 직무연수에서 행복학교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이같이 말했다.

 경남교육청은 지난 5~8일 3박 4일간 경남교육종합복지관에서 행복학교 교직원ㆍ행복학교 컨설턴트ㆍ지역교육청 행복학교 담당 장학사 등 128명을 대상으로 3박 4일 동안 합숙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2015학년도부터 운영할 행복학교의 성공적 운영을 위해 11개 행복학교 교직원 및 18개 교육지원청 행복학교 업무 담당자 역량 강화를 위한 것이다.

 특히 이번 연수는 행복학교 운영 철학 및 추진 방향ㆍ행복학교 4대 추진 과제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타 지역 현장 실천 사례 공유를 통해 행복학교 활성화 방안을 모색했다.

 또 강의식 연수 방법에서 과감히 벗어나 팀별ㆍ학교별 협력을 통해 실제 문제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실습 위주의 연수 방법으로 진행됐다.

 연수 마지막 날 박 교육감은 “행복학교는 ‘변화의 갈망’을 요구하는 경남교육가족의 산실로 공교육ㆍ경남교육의 희망을 꽃피워야 하는 소중하고 중요한 학교”라며 “행복학교가 앞장서서 잠든 교실을 깨우고 학교 문화를 바꾸고 학교 자치를 위한 터를 닦고 교육 본질을 회복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박 교육감은 이어 “행복학교와 행복맞이학교는 도내 전체 학교의 30%에 해당하는 학교가 지원할 정도로 인기가 높았으며 이는 행복학교에 대한 도민과 학부모들의 기대가 크다는 것을 방증하는 것이다”고 전제한 뒤 “많은 관심에 따른 행복감과 두려움을 극복하며 행복학교가 그 희망의 꽃을 피울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