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2:34 (토)
김해교육지원청, 중학교 추첨 배정 실시
김해교육지원청, 중학교 추첨 배정 실시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5.01.08 2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입학추첨관리위원, 학부모 등 참가 공개추첨
김해교육지원청(교육장 성기홍)은 8일 오전 대회의실에서 관내 3개 학교군과 4개 중학구의 31개 중학교에 6천53명을 추첨 배정했다고 밝혔다.

이날 배정은 입학추첨관리위원, 교사, 학생, 학부모, 지역민이 함께한 가운데 공개로 진행됐다.

참석한 학부모 중 3명이 기점(시작번호)과 간격수 추첨을 직접 진행하여 배정업무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제고했다.

중학교 추첨에 따른 배정결과는 9일 오전 10시 출신 초등학교에서 동시에 발표하며, 입학예정자는 배정통지서를 교부받아 12일~16일에 배정받은 중학교 일정에 따라 입학등록 한다.

김해교육지원청은 지난해 4월부터 통학노선 전수조사 및 초등학교별 중학교 지망 사전조사를 상?하반기 2회 실시한 후 조사결과를 분석하고, 비경합 중학교 관계자 협의회를 개최하여 비경합 중학교에 대한 대책을 마련하는 등 중학교 배정에 대한 학생·학부모 모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힘써왔다.

또한 초등학교 6학년 담임교사를 대상으로 지구별 진학업무 설명회 개최 및 2015학년도 중학교 진학안내 리플릿 제작을 통해 교사, 학생, 학부모에게 중학교 배정방법 및 원서작성 유의사항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했다.

김해교육지원청 성기홍 교육장은“중학교 배정을 위해 협조해 주신 학교 및 교육가족에게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교육수요자가 더욱 만족하는 중학교 배정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어느 중학교에 배정되더라도 모든 중학교에서는 책임감을 가지고 학생들을 훌륭하게 지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