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2:53 (금)
통일바라기 공모전 연다
통일바라기 공모전 연다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5.01.01 2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아ㆍ청소년 대상 5개 부문
 통일부ㆍ국회 외교통일위원회ㆍ전국시도교육청ㆍ한국유치원총연합회 등이 전국의 유아 및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제1회 통일바라기 유아ㆍ청소년 공모전 (하나되기까지 우리, 소통하자)’을 개최 한다고 1일 밝혔다.

 통일부가 주최하고 에듀뉴스가 주관하며 외교통일위원회ㆍ전국 11개 지역의 시도교육청ㆍ한국유치원총연합회가 후원하는 이번 통일바라기 공모전은 전국 만 4세 이상 8세 이하의 유아와ㆍ만 9세 이상 19세 이하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북한의 유아 및 청소년에게 보내는 통일을 바라는 마음’을 편지ㆍ엽서ㆍ그림ㆍ시ㆍ이야기 등 5개 부문으로 표현하는 공모전이다.

 이번 공모전은 △통일을 이끌어갈 미래 주역 ‘청소년’들의 통일의식 제고 △남한 청소년들의 생각을 북한 청소년들에게 전함으로써 분단에서 오는 격차를 줄이고 통일의 후유증을 최소화 함 △남한 청소년들이 북한 청소년들에게 편지를 쓰게 함으로써 남이 아닌 친구로 인식하게 해 통일 이후 화합의 계기 마련 △남ㆍ북 청소년들의 교류를 통해 교육격차를 최소화하고 이원화된 교육시스템을 미리 점검하는 계기 마련 등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이번 공모전의 모집기간은 1일부터 2월 15일까지이며 모집된 작품 중 △통일부 장관상 3명 △외교통일위원회 위원장상 3명 △11개 시도교육청 교육감상 △한국유치원총연합회 이사장상 등을 선정해 3월 1일 발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