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6:53 (목)
고성 교통사고 안전대책 마련
고성 교통사고 안전대책 마련
  • 이대형 기자
  • 승인 2014.12.21 2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사고 잦은 입안~봉공삼거리 보행자 전용 횡단시설 등 설치
▲ 왼쪽에서 두번째 권익위 김인수 부위원장 주재로 회의를 개최한 후 지역주민대표 및 하학열 고성군수, 함현배 경찰서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최근 5년간 13건의 교통사고가 발생해 20명의 사상자를 낸 고성군 동해면 봉암리 ‘입암마을~봉공삼거리마을’ 구간이 국민권익위회(위원장 이성보)의 조정으로 해결방안이 마련됐다.

 이 구간은 도로 폭이 좁고 보행자 도로가 없는데다 인근의 조선산업특구로 오가는 대형트럭의 증가로 교통사고가 잦은 곳이다.

 권익위는 이 민원해결을 위해 그동안 수차례의 협의를 거쳐 지난 19일 고성군청 중회의실에서 지역주민 대표, 하학열 군수, 박민우 부산국토관리청장, 함현배 고성경찰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김인수 부위원장 주재로 현장조정회의를 열고 최종적인 합의를 이끌어냈다.

 권익위가 중재한 합의사항은 △부산국토관리청은 2015년부터 2021년 중에 가급적 빨리 주민보도 구간 및 보행자 전용 횡단시설을 설치하며, 농경지 진입과 마을 내 통행을 위한 도로를 설치하기로 하고 △고성군수와 고성경찰서는 이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기술적ㆍ행정적 지원을 제공하기로 했다.

 한편, 권익위는 지난 7월부터 국민생활과 밀접한 교통안전 시설에 대한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교통안전시설 개선요구 집단민원 해소 3개년 사업계획’을 추진하고 있다.

 1단계로 경상권역을 대상으로 기초실태조사를 실시해 총 82개 집단민원 지점을 확인했는데, 이번의 고성군 교통안전대책 마련이 첫 성과이다.

 권익위는 현재 교통사고 발생빈도와 인명피해가 큰 5개 지점(통영시ㆍ고성군ㆍ창원시, 경북 영주시ㆍ울진군)을 우선 해소대상으로 정해 조정 등 해결책을 마련 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