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0:07 (금)
진영중, 전국 100대 교육과정 우수학교 선정
진영중, 전국 100대 교육과정 우수학교 선정
  • 경남교육청
  • 승인 2014.12.19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 진영중학교(교장 석귀용)는 ‘예(藝),지(智),인(仁)을 키우는 진영 감동교육’이라는 제목으로 공모한 2014년 100대 교육과정 우수학교 공모전에서 경상남도 ‘최우수 학교’, 전국대회 ‘우수학교’로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2014년 전국 100대 교육과정 공모주제는 「수업 방법 혁신을 통한 행복교육 실현」으로 진영중은 ▶창의성을 기르는 체험활동 수업 ▶연결 지어 재미있는 교과 간·학년 간 융합수업 ▶교과와 연계한 진로수업 ▶학생 모두가 함께 성장하는 협력학습수업 ▶사고력을 길러주는 토의·토론수업 ▶거꾸로교실 수업 ▶배움의 공동체 수업 ▶스마트 기기를 활용한 스마트 활용 수업 등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핵심 성취기준을 활용한 교수·학습 방법으로의 전환을 꾀한 학생 참여 중심의 다양한 교수·학습 활동을 교실 수업 속에서 실현했다는 점이 높게 평가 받았다.

진영중은 2011년부터 교육부 지정 예술(음악) 중점 학교로 다른 학교와는 차별화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예술 중점반 및 영재반 운영을 통해 고교 진학까지 연계한 맞춤형 교육과정을 실현하고 있다.

또한 2014년에는 자유학기제, 수학체험 연구학교, 스마트 모델학교, 독서 토론 거점학교를 운영하며 학생·학부모·교직원 모두가 만족하는 교육과정을 실현을 통해 공교육의 신뢰성을 높이고 있다.

이 외에도 다양한 동아리 활동 및 지역사회와 연계한 다양한 체험활동 운영을 통해 학생들로 하여금 개인의 적성과 재능을 발견하고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체육·예술교육 활성화를 통해 교육 공동체가 공감하는 문화를 형성함으로써 즐겁고 안전한 학교 문화를 조성해 나가고 있다.

한편 진영중학교 석귀용 교장은 “전국 단위의 교육과정 공모에서 우수학교로 선정된 것은 교육 공동체 모두에게 매우 기쁜 일이며 이것은 학생, 학부모, 교직원이 한 마음으로 노력한 결과로 앞으로도 교육 공동체 모두가 만족하는 행복한 학교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지원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