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48 (금)
지족초, 지족 행복교육 발표회 열려
지족초, 지족 행복교육 발표회 열려
  • 경남교육청
  • 승인 2014.10.31 2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해 지족초등학교(교장 감정자)는 지난 30일 ‘지족 한마음잔치’ 및 ‘지족 행복교육 발표회’가 열렸다.

이 날 행사는 단순히 지족초등학교 학생들만을 위한 행사가 아닌 지족 마을 주민 모두를 위한 마을 잔치의 형태로 열려 더욱 뜻 깊은 행사가 됐다.

오전에 열린 ‘지족 한마음잔치’에서는 학생, 학부모, 그리고 지역 주민 모두가 한데 어우러져 열띤 운동 경기를 펼쳤다.

세대를 뛰어 넘어 남녀노소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서로 돕고 응원하는 모습은 참여하는 사람뿐만 아니라 지켜보는 이들의 가슴까지 벅차오르게 만들었다.

이어 점심시간에는 학부모회에서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식사를 준비하여 모두가 함께 맛있는 음식을 나누며 잔치의 흥을 더욱 돋웠다.

그리고 오후에 열린 ‘지족 행복교육 발표회’에서도 학부모 및 지역 주민 모두가 빽빽하게 참석한 가운데 학생들이 그동안의 갈고 닦은 재능을 마음껏 뽐내는 자리가 마련됐다.

이 날 행사에 참석한 한 주민은 “학교가 지족마을의 구심점이 되어 마을 주민 모두가 함께 즐기고 화합할 수 있는 정말 뜻 깊은 시간이 되었다.”고 말해 지족초등학교가 지역 사회의 통합에 기여하는 바가 아주 큼을 알 수 있었다.

지족초등학교는 평소 담이 낮은 학교, 열린 학교를 지향하며 마을 주민들과 함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들을 열고 있다.

아울러 소수를 위한 학교가 아닌 모두를 위한 모두가 사랑하는 학교로 장차 거듭날 지족초등학교의 밝은 미래를 꿈꿔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