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9:55 (토)
창원도서관 ‘방문 서비스’ 좋아요
창원도서관 ‘방문 서비스’ 좋아요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4.10.30 2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827개 운영평가 국무총리상 수상
▲ 창원도서관 옥영신 관장과 직원들이 지난 29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창원도서관(관장 옥영신)은 전국 827개 공공도서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4년 전국도서관운영평가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시상식은 지난 29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타에서 열린 제51회 전국도서관대회 개막식에서 열렸다.

 전국도서관 운영평가는 문화체육관광부 도서관정보정책위원회에서 공공도서관, 학교도서관, 전문도서관, 병영도서관, 교도소도서관 등 5개 관종 대상으로 매년 시행하는 것으로 올해는 1만 4천469개관이 참여했다.

 이번 평가에서 창원도서관은 정책 수립, 도서관 이용자 서비스, 전자도서관, 장서관리, 홍보, 교류협력, 지역사회 유대 등 9개 영역에서 골고루 운영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특히 도민대상 책읽기 사업인 경남독서한마당과 꿈나르미 북버스 운영, 평생학습계좌제, 소외계층 대상 프로그램 운영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평가는 1차 서면평가와 2차 실사평가, 3차 최종심의 등 학계, 관계부처,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심의위원회의 공정한 심의를 거쳐 선정됐으며 정부 포상(대통령상, 국무총리상)은 최상위 점수를 획득한 도서관에 주어진다.

 창원도서관 옥영신 관장은 “창원도서관은 인근 도서관에 비해 시설 환경과 이용 접근성이 크게 떨어지고 분산된 건물 환경이 업무 효율성을 저하시키는 어려운 환경이다”며 “그러나 찾아가는 서비스 확대 등 이용자 유입과 운영 활성화를 위해 전 직원이 노력한 결과 수상의 영예를 얻게 돼 더욱 의미가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