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32 (목)
창원중앙여고, 목련관에 울려 퍼진 박수갈채
창원중앙여고, 목련관에 울려 퍼진 박수갈채
  • 경남교육청
  • 승인 2014.10.23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중앙여자고등학교(교장 박임규)는 지난 22일 찾아가는 문화공연사업 ‘BS 행복한 힐링 스쿨’ 뮤지컬을 관람하는 시간을 가졌다.

부산시 교육청과 BS금융그룹이 공동 제작한 ‘BS 행복한 힐링 스쿨’ 뮤지컬은 청소년들의 진로고민, 학교폭력, 친구들과의 우정 등 학교생활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이야기들을 방과 후 활동을 통해 정신적으로 한 뼘 더 성장해가는 모습을 그린 청소년 성장 뮤지컬이다.

청소년 성장 뮤지컬은 지각을 자주하는 학생들이 벌점 대신 방과 후 활동(연극반)을 하면서 연극반 해체 위기에 처한 상황을 살리기 위한 노력하는 과정에서 학생들이 무엇을 가장 고민하며 무엇을 가장 하고 싶어 하는지를 그리고 있다.

창원중앙여고 학생들은 직접 학교로 찾아 와서 공연을 해 준 측면에서 환호성과 박수가 끝날 줄 모를 정도로 높은 호응을 보내며 관심을 가지고 관람했다.

종료 후에는 공연이 더 이어지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 아쉬움을 표하는 학생들이 많았을 정도이다.

공연관람을 한 1학년 김민영 학생은 “학교생활을 주제로 담아내어 너무 공감하는 내용이었고 안무도 함께 즐길 수 있었던 뮤지컬이었다. 사소한 활동이라도 적극적인 태도로 임할 것을 다짐했고 자신의 꿈을 발견하고 전반적인 학교생활에 성실히 임하는 태도로 변모하는 모습을 통해 자신을 돌아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짐에 감명 깊고 인상적인 공연 관람이었다.”며 “짧은 시간이었음에도 생각의 변화를 도모하고 재미있는 볼거리 또한 제공했으며 처음에 뮤지컬을 관람한다 했을 때 큰 기대를 하지 않고 놀다 오는 시간이라는 솔직한 심정이었으나 굉장히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냄에 학교와 극단에 감사할 따름이다.” 라는 소감을 밝혔다.

창원중앙여자고등학교는 학생들의 고민을 현실감 있게 다룬 공연을 학생들이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교육청 차원에서 이와 같은 공연 관람 기회가 많아졌으면 하는 바람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