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21:04 (토)
“세계 승강기인에 남강축제 알린다”
“세계 승강기인에 남강축제 알린다”
  • 이대근 기자
  • 승인 2014.10.01 2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승안원 발행 영문 잡지 표지 특집기사 게재
 진주남강 유등축제가 한국승강기안전관리원의 ‘KOREA ELESTOR’를 통해 세계 승강기인들에게 소개된다.

 진주혁신도시로 이전하는 공공기관인 한국승강기안전관리원은 영문 승강기 전문 잡지 ‘KOREA ELESTOR’ 가을호 표지를 ‘진주남강 유등축제’로 장식해 해외 40여 개국에 배부했다고 1일 밝혔다.

 또한 독일 인터리프트, 중국 광저우 세계 승강기엑스포 등 해외 유명 승강기 엑스포에도 남강 유등축제의 아름다움을 알리게 된다. 표지에 이어 ‘한국의 가을 축제’라는 특집 기사코너를 마련해 남강유등축제의 화려한 사진과 함께 머리기사로 게재했다.

 ELESTOR는 한국승강기안전관리원이 발행하는 월간지로 국내 유일의 승강기 종합정보지다. 승강기 신기술과 안전제도, 올바른 이용문화를 비롯해 연예, 여행, 건강, 재테크 등 다양한 정보를 담고 있다. 주요 독자층은 공동주택과 빌딩의 승강기 관리주체, 승강기 관련 기업, 정부 부처, 자치단체 등이다.

 또 남강 유등축제가 소개되는 ‘KOREA ELESTOR’는 ‘ELESTOR’의 영문판으로 1년에 두 번 발행되는데 우리나라 승강기 산업동향, 신기술, 기업소식 등 승강기 관련 정보와 한국의 전통문화와 한류, 유명 관광지 등을 싣고 있다. KOREA ELESTOR는 세계 40여 개국의 승강기 관련 협ㆍ단체와 기업 등에 배부되며 세계 각국에서 열리는 유명 승강기엑스포에도 배포한다.

 한편, 한국승강기안전관리원은 경남진주혁신도시로 이전하는 공공기관으로 올해 청사를 착공해 2016년 상반기 중에 이전을 완료하게 된다. 따라서 승안원은 진주혁신도시 이전을 앞두고 지방시대에 맞는 친근한 이미지의 새로운 CI와 캐릭터를 개발했으며 영문약칭도 기존 KESI에서 K.E-safe로 바꿨다.

 공창석 원장은 “우리나라의 전반적인 승강기 소식을 담은 ‘KOREA ELESTOR’에 진주남강 유등축제를 세계 승강기인들에게 소개하게 돼 기쁘다”며 “10월 28일부터 사흘간 서울 코엑스에서 한국국제승강기엑스포가 열리는 만큼 우리기관이 이전할 경남지역에서도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