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2:57 (금)
김해분성고 과학대회 석권
김해분성고 과학대회 석권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4.08.04 2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대회 5개 팀ㆍ도 4개 팀 선정
 김해분성고가 올 상반기 과학 공모전에서 전국 대회에 5개 팀, 도대회에 4개 팀이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교육부 지정 과학중점학교인 김해분성고등학교는 UNIST 영재교육센터가 주관하는 ‘창의적 융합과학 실험과제 공모’와 ‘한국과학창의재단 주관 STEAM R&E 과제 지원 사업 공모’에서 각각 2개 팀이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분성고는 ‘경남교육청 주관 과학 동아리 공모’에 2개 팀 ‘한국과학창의재단 주관 청소년과학탐구반(YSC) 공모’에 2개 팀이 당선돼 2014학년도 상반기에 분성고 학생들이 괄목할 만한 교육활동의 성과를 올렸다고 밝혔다.

 분성고는 도교육청이 주관하는 각종 과학교육 경시대회에 참가해 경남과학전람회 우수 1팀ㆍ장려 2팀ㆍ청소년 과학탐구대회 동상ㆍ경남 수학과학경시대회 수학ㆍ물리 동상 수상ㆍ경남 고등학교 과학탐구대회 장려 2팀ㆍ경남정보올림피아드 은상 2명ㆍ동상 1명 수상이라는 놀라운 성과를 거뒀다.

 박문형 교장은 “과학 교육활동의 성과는 제자들의 학습활동에 헌신적으로 지도한 여러 선생님들의 열정과 학생들의 과학 연구활동에 대한 집념과 끈기의 결실이다”고 말했다.

김해 분성고 서민균(왼쪽부터)ㆍ송승훈ㆍ권두석 학생이 제57회 경남과학전람회에서 우수팀에 선정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