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6:51 (금)
진동도서관, 스펙보다 중요한 우리아이 자존감
진동도서관, 스펙보다 중요한 우리아이 자존감
  • 경남교육청
  • 승인 2014.07.23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동도서관(관장 류순희)은 오는 26일 오후 2시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스펙보다 중요한 우리아이 자존감’ 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특강은 사교육이 장악하고 좋은 대학만을 목표로 하는 지금의 현실에서 인성?진로교육 분야의 전문가인 이용훈 한국행동문제연구소 자문위원 (전 고성중학교 교장)을 모시고 잊혀져가는 밥상머리 교육의 중요성과 함께 자존감을 키우는 자녀교육법, 좋은 부모 되는 법에 대해 알아본다.

이용훈 강사는 “자녀들의 정서를 해치는 가장 무서운 적은 열등감이므로 자존감을 키워줘야 한다.”고 강조하면서 어떻게 하면 내 아이들의 자존감을 잘 형성시켜주고 부모로서 어떤 방법으로 좋은 관계를 유지해 나갈 수 있는지, 또 자기주도적인 학습방법을 아이가 스스로 알아갈 수 있도록 해주는 부모의 역할은 무엇인지 함께 고민하고 배워보는 시간을 가진다.

특강 접수는 진동도서관 지하 강좌실3으로 선착순 입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진동도서관 홈페이지(www.jindonglib.or.kr)를 참고하거나 진동도서관 자료실 2층(☏271-8145)으로 문의하면 된다.

진동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특강을 통해 자녀교육에 있어 실제 생활에서 부모의 현명한 코치가 얼마나 중요한지에 대해 배우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