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04:44 (수)
성공은 가정 뿌리교육서 나와
성공은 가정 뿌리교육서 나와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4.07.14 2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유중, 찾아가는 학부모교육 특강
▲ 장유중학교는 지난 10일 찾아가는 학부모교육으로 한국교원대 교육심리학과 손윤철 강사를 초청해 특강을 실시했다.
 장유중학교(교장 문철갑)는 찾아가는 학부모교육으로 한국교원대 교육심리학과 손윤철 강사를 초청해 특강을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10일 열린 특강은 딱딱한 수업의 틀을 깨고 즐거운 마음으로 시작하기 위한 몸풀기 마음풀기 프로그램 ‘웃음치료’를 마련해 학부모님들의 웃음소리, 노랫소리로 강의실 분위기로 진행했다.

 특강은 90여 명의 학부모님과 함께 두 시간 동안 우리 아이들을 훌륭하게 성장시키기 위해 고민하고 같이 답을 찾아가는 ‘성공을 좌우하는 첫 단추 교육’이라는 주제로 열렸다.

 손 강사는 “무한한 잠재력을 지닌 아이들은 가정에서부터 뿌리 교육이 중요하며, 자녀들과 공감하고 원활한 의사소통으로 아이들 스스로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옆에서 도와주고 지켜봐 주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특강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궁금증을 다 풀지는 못했지만, 학부모가 평소 갖고 있던 자녀의 진로 고민을 현장감 있는 교육을 통해 자녀의 진로 및 삶의 방향을 잡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알찬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문철갑 교장은 “학부모들의 자녀 양육을 돕기 위해 시행한 이번 특강을 통해 많은 학부모가 자녀와 소통하고 함께 진로를 찾는 데 도움이 되는 유익한 시간이 됐을 것”이라며 “장유중은 일정상 참석하지 못한 부모들을 위해서 다음에도 찾아가는 학부모교육을 시행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