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당 내장객 전국 으뜸… 명품 골프장 자리매김
홀당 내장객 전국 으뜸… 명품 골프장 자리매김
  • 장세권 기자
  • 승인 2014.06.30 2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밀양 리더스컨트리클럽
▲ 오는 9월 개장 6주년을 맞는 밀양 리더스컨트리클럽은 영남권 최초 27홀 정규 대중골프장이다. 골프코스 품질, 부대시설, 캐디 숙련도 및 친절 등 어느 면에서도 명풍 골프장으로 손색이 없다.
영남권 최초 27홀ㆍ전국 어디서나 당일 코스 라운드 즐겨

 오는 9월 개장 6주년을 맞는 밀양 리더스컨트리클럽은 영남권 최초 27홀 정규 대중골프장이다.

 토목 설계ㆍ감리 전문업체인 (주)길평의 창업자인 김현상 회장의 골프산업을 통해 국민체육진흥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하는 신념이 골프장 곳곳에 깔려있다.

 리더스컨트리클럽은 우수한 시장성과 접근성, 4계절 라운드가 가능한 천혜의 기후조건 등의 강점을 지녀 골퍼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현재 홀당 내장객이 전국 수위라는 놀라운 업적을 달성해 여타 골프장업계의 벤치마킹 대상이 되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주)리더스컨트리클럽은 밀양지역 특성화 고교인 밀성제일고와 산학협력을 체결해 장학금을 기부하고, 세종고와는 교육 기부를 통해 골프부 학생들이 클럽 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등 모범적인 산학협력 모델 구축을 통한 지역사회와 상생의 길을 걷고 있다.

 짧은 개장 역사에도 홀당 내장객 전국 수위권을 달리고 있는 리더스컨트리클럽만의 강점은 우선 최고의 시장성과 접근성을 들 수 있다.

▲ 리더스컨트리클럽은 천혜의 기후 조건과 수려한 자연 환경을 갖추고 있다.
 1천만 명 이상의 영남권 거대 배후시장의 중심에 위치한 리더스CC는 부산, 울산, 대구 등 3개 광역시와 창원, 김해, 양산 등 영남의 주요 도시에서 30~40분이면 접근할 수 있다.

 전국 어디에서나 당일 코스로 골프를 즐길 수 있다. 김해공항에서 30분, KTX 밀양역에서 15분 걸린다.

 기후 조건과 수려한 주변 환경이 뛰어나다. 4계절 라운딩이 가능한 천혜의 기후조건으로 영남알프스 끝자락에 위치해 야산이 병풍처럼 둘러싼 산지형이라 여름철에는 시원하고 겨울철에는 눈과 바람이 없다. 평균 해발이 135m 낮아 안개 끼는 날이 거의 없다. 영남알프스로 알려진 수려한 산세, 밀양댐, 밀양강으로 대변되는 풍부한 수자원, 영남루, 표충사, 사명대사 유적지 등 천년 고도 밀양이 갖추고 있는 문화유산은 덤으로 즐길 수 있다.

 빼놓을 수 없는 자랑은 코스 미학이다. 리더스CC는 각 홀마다 특색있게 설계된 다이나믹하면서도 아기자기하고, 계곡을 넘나드는 역동적 스윙이 필요한 코스 레이아웃이 눈길을 끈다.

 다양하게 클럽을 사용할 수밖에 없도록 IP지점을 위치하게 설계해, 골프코스 중앙을 관통해 흐르는 자연천, 천연수를 이용한 12개의 폰드와의 조화는 자연과 함께 깨끗한 공기를 호흡하면서 진정한 골프를 즐기고자 하는 골퍼들에게 감동시키기에 충분하다.

 정규대중골프장인 리더스CC는 회원제 골프장 이용객에게 부과되는 개별소비세(1인당 2만 1천120원)가 없어 이용료가 저렴할 뿐만 아니라 골프코스 품질, 부대시설, 캐디 숙련도 및 친절 등 어느 면에서도 명문 골프장으로 손색이 없다.

 ◇ 소재지: 밀양시 활성동 산33번지 일원 신대구~부산 고속도로 밀양 IC에서 5분 거리

▲ 김현상 리더스컨트리클럽 회장
[인터뷰] 김현상 리더스컨트리클럽 회장

“지역사회 공헌하며 최상 라운드 유지할 것”

 - 매년 15만 명 내장객이 찾아 홀당 내장객이 전국 수위권을 기록하고 있는데 골프장 운영 및 경영의 비결은?

 “골프장의 관리비와 운영비 등의 비용을 효율적으로 절감하고, 시설 및 인적 인프라의 질을 높임으로써 저비용, 고효율을 통해 고객이 만족할 만한 품질을 제공하는 것이 주효한 것 같다. 또한 회원제골프장의 경우 회원 중심으로 골프장을 운영해야 하나 우리 골프장은 대중골프장이기 때문에 공격적인 마케팅이 가능하고, 고정단체(서클) 유치가 용이해 주중 및 비수기의 안정고객을 사전확보할 수 있어 큰 도움이 된다.”

 - 지역특성화 고교인 밀성제일고뿐만 아니라 세종고와 산학협약을 맺어 장학금 지급 등 지역사회 활동을 지속해 왔는데?

 “지역을 대표하는 문화레저 공간이기에 지역사회에 대한 역할과 지역민들과 더불어 발전하는 방법에 있어서 많은 고민을 해왔다. 골프장 개장 이후 지속적으로 밀양지역 초중고교생 중 골프에 재능이 있는 꿈나무를 발굴 육성하는데 적극적인 지원했다. 캐디를 비롯한 직원 채용에서도 지역민을 가장 우선시하는 것도 지역사회 공헌에 대한 일련의 과정에서 비롯됐다.

 현재 200여 명의 직원 중에 150여 명을 밀양 출신 지역민이다. 앞으로 리더스CC는 지역경제 발전과 고용창출의 확대를 통해 지역사회에 공헌하며 지역민들에게 더 다가서려는 노력들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

 - 경영철학이 있다면.

 “리더는 항상 앞장서 솔선수범의 자세를 보이려고 노력해야 한다. 이와 더불어 고객들에게는 항상 겸손하고 친절하며 성의있는 자세로 다가서려고 많은 노력들을 하고 있다.”

 - 마지막으로 고객들에게 할 이야기가 있다면.

 “앞으로 대중들이 최고의 시설에서 저렴한 비용으로 최상의 라운드를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 우리 리더스CC를 찾아주시는 고객 한 분 한 분에게 늘 감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