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6:04 (목)
창원도서관, 학교도서관 학부모 도우미 연수 실시
창원도서관, 학교도서관 학부모 도우미 연수 실시
  • 경남교육청
  • 승인 2014.06.25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도서관(관장 이헌욱)은 경상남도교육청이 지정한 학교도서관지원 제 1센터로 책 읽는 학교 만들기에 효과적으로 부응하고자 창원 관내 초등학교 학부모도우미 100여명 대상으로 시청각실에서 학부모도우미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25일 오전 9시 30분부터 4시간여 동안 창원문성대학 김수경 교수의 ‘책 읽어주기의 이론과 실제’, 학교도서관문화운동네트워크 사무처장 김경숙 강사의 ‘어른과 아이가 함께 행복해지는 아름다운 결연, 책 읽어주기’라는 주제로 책 읽어주기의 필요성에 대해 사회문화적인 요인과 교육적 요인에 대해 살펴보고 책 읽어주기의 목적을 각 상황별로 살펴봤다.

또한 선행연구를 통해 책읽어주기의 효과를 강조하면서 향후 가정, 학교, 도서관 및 사회적으로 어떠한 특성과 연계활동을 하여 학생 및 학부모 독서진흥활동으로 발전할 것인지에 대한 전망도 제시했다.

연수에 참여한 한 학부모도우미는 “학교도서관에서 대출/반납이라는 단순한 자원봉사자 역할 외에 이번 연수에서 배운 대로 실제 학생들에게 책 읽어주기를 통해 책 읽는 학교 분위기 조성으로 학교도서관 활성화에 일조하도록 노력하겠다.”면서“이번 연수를 마련해준 창원도서관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학교도서관-창원도서관간 책 읽어주기 관련 행사 문의나 기타 학교도서관 운영에 궁금한 점이 있으면 도서관 홈페이지나 평생학습과 학교도서관지원담당(☎278-2850, 2854)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