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2:11 (수)
창원초, 창원母 공동체, 지역사회 귀감 되다
창원초, 창원母 공동체, 지역사회 귀감 되다
  • 경남교육청
  • 승인 2014.06.25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초등학교(교장 하상준) 학부모 단체 ‘공감·나눔·배려의 창원母 공동체’의 봉사활동이 활발하게 이루어져 학교와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

창원초등학교 학부모 단체 ‘공감·나눔·배려의 창원母 공동체’는 학부모들을 중심으로 소외계층의 학생과 지역민을 위한 봉사활동을 다양하게 펼치고 있다.

그 중 목욕 봉사 동아리는 창원초 학부모 동아리 중 하나로써 10년째 지속적으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러한 창원초 학부모 동아리는 봉사활동을 비롯해 학교 내에서도 다양한 교육 기부의 형태로 학교 교육과 지역사회 공동체 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지난 2012년 9월부터 매월 4번째 월요일에 진행되는 무료급식봉사활동은 의창구 소재의 노인무료급식센터에서 130여명의 지역 어르신께 35명의 학부모로 구성되어 지속적으로 활동해 오고 있다.

매월 2번째 월요일에는 7명의 학부모님이 창원초등학교 학부모를 대표해 서상동 소재의 참사랑요양병원에서 지역 노인들을 위한 목욕봉사를 펼치고 있다.

특히 지난 23일 급식봉사활동에 본교 교장, 교감 및 행정실장님이 함께 봉사활동을 참여해 학부모 단체활동을 지원함으로 지역사회 교육 공동체 실천의 자리가 될 수 있다.

올해 처음 봉사활동에 참여한 한 1학년 학부모는 “어르신들이 즐거워하시는 모습을 보면 왜 봉사활동을 이렇게 열심히 하시는지 알겠다.”며 환하게 미소 지었다.

또한 “이러한 모습이 우리 아이들에게도 좋은 본보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