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3:10 (금)
거제교육지원청, 학교운영위원 연수 실시
거제교육지원청, 학교운영위원 연수 실시
  • 경남교육청
  • 승인 2014.06.25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교육지원청은 지난 23일 거제시 청소년수련관에서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및 특수학교 학부모위원 및 지역위원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4년 학교운영위원 연수’를 실시했다.

오전 9시부터 실시된 이번 연수는 학교운영위원회의 다양한 역할과 운영사항을 홍보하고 적극적인 참여와 소통의 장으로 활용해 다양하고 민주적인 학교운영 및 교육문화를 조성함으로써 운영위원으로서의 적극적인 역할 제고를 위해 마련됐다.

김홍곤 교육장은 이날 인사말에서 “거제교육의 발전을 위해 항상 아낌없는 열정과 협조를 보내주는 각 급학교 운영위원장들에게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을 드린다.”고 말하며 “학교운영위원의 역할이 무엇인지 인식해 각 급학교 학교운영위원회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할 수 있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이번 연수는 김해도서관 이종주 평생학습과장의 ‘학교운영위원의 역할 제고’ 와 최두찬 경남산업직업전문학교장의 ‘학교폭력 예방과 학부모의 역할’ 강의로 이루어져 내실 있고 핵심적인 내용으로 진행됐다.

거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운영위원으로서 각 급학교의 교육자치 활성화를 위한 지원활동과 함께 교육지원청과 긴밀한 협조를 통해 학교운영위원회가 한 단계 더 발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