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9:42 (금)
개양중, 개양중-제일병원, 함께하는 교육기부 MOU 체결
개양중, 개양중-제일병원, 함께하는 교육기부 MOU 체결
  • 경남교육청
  • 승인 2014.06.13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로직업체험·의료지원 등 상호 긴밀한 협력관계 구축
진주 개양중학교(교장 홍영효)는 지난 11일 제일병원과 진로직업체험, 봉사활동, 의료지원 활동 영역의 상호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하기로 합의하고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교육기부 및 봉사활동과 관련된 내용을 실행하기 위한 제반 세부 사항에 대해 적극 협력하며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체험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게 됐다.

아울러 교육기부 및 봉사활동 장소 지원, 진로직업체험 장소 지원, 상호교류 및 건강검진, 예방의학 지원 등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학생들에게 생명존중에 대한 새로운 지식의 경험을 제공하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

중학교 교육과정 중 한 학기 동안 학생들이 시험부담에서 벗어나 자신의 꿈과 소질을 찾을 수 있도록 수업을 개선하고 진로탐색 활동 등 다양한 체험 활동이 가능하도록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자유학기제의 취지에 맞게 협약서의 내용들이 잘 실천될 수 있도록 양 기관이 서로의 의견을 나누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개양중학교 홍영효 교장은 “학생들이 이러한 다양한 활동을 통하여 자신들의 꿈을 찾아가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라며 나아가 자신이 가지고 있는 재능을 다른 사람과 함께 나눌 줄 아는 행복한 사람으로 성장하기를 바란다.”며 함께하는 교육기부의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