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4:05 (목)
아버지ㆍ자녀 친밀감 높인다
아버지ㆍ자녀 친밀감 높인다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4.06.09 2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 교육청, 매주 월ㆍ목 심화교육과정 운영
 도 교육청은 아버지와 초등학교 자녀의 친밀감을 높일 수 있는 심화교육 과정을 오는 26일부터 다음 달 10일까지 운영한다.

 도 교육청 학부모지원센터와 창원시 건강가정지원센터가 공동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창원시 여성회관 창원관 교육실에서 월ㆍ목요일 오후 7~9시 총 5회에 걸쳐 9~25일까지 선착순 모집을 통해 지역 내 초등 저학년(1~3학년) 자녀를 둔 아버지 3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이번 아버지 교육은 기존 창원시 건강가정지원센터 아버지교육 기초과정 이수자들이 심화과정 개설을 요청해 자녀의 학교생활 적응 및 공부습관을 지도할 수 있도록 전문교육을 통한 아버지 역할 정립과 부모역할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했다.

 직장인 아버지들의 참여를 돕기 위해 야간에 실시하는 한편 `초등저학년 자녀 아빠의 학교생활 적응지도`라는 주제로 후세대부모역할지원센터 하길식 전문강사가 참여한다.

 상담전문가와 함께하는 이번 아버지교육을 통해 직장 남성들의 가정생활 향상과 자녀교육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버지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도 교육청 학생안전과 관계자는 "경남학부모지원센터는 학부모와 학교 간 파트너십을 형성해 자녀 문제에 공동 대처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방법으로 학부모의 교육참여를 지원하고 있다"면서 "특히 학부모지원센터 홈페이지(http://parent.gne.go.kr)에 자녀교육과 관련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니 많은 학부모의 적극적인 이용을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