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4:32 (금)
고입전형 개선안 쉽게 아세요
고입전형 개선안 쉽게 아세요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4.05.29 2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 교육청, 창원ㆍ진주 등서 권역별 공청회
 도 교육청은 2015학년도 자기주도학습전형 및 고입전형방법 개선안에 대해 권역별 공청회를 개최한다.

 도 교육청은 도내 학부모와 교원을 대상으로 29일 오후 2시 창원대학교 종합교육관(창원권)과 30일 오후 2시 경상대학교 국제어학원(진주권)에서 각각 권역별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는 교사와 학부모들의 2015학년도 고입전형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기 위해 `자기주도학습전형 이해`에 대한 특강과 `고입전형방법 개선안 시행`에 대한 안내와 함께 자기주도학습전형 실시 7개 고등학교별 입학담당관이 2개 권역으로 나눠 직접 홍보와 안내를 하게 된다.

 `자기주도학습전형`은 학교생활기록부, 자기소개서, 교사추천서 등을 전형자료로 서류심사와 면접을 통해 학생을 선발하는 전형 방법으로 올해 실시 학교는 외고 2교(김해외고ㆍ경남외고), 과학고 2교(경남과학고ㆍ창원과학고), 일반고 3개교(거창고ㆍ함양고ㆍ고성중앙고)이다.

 또 고입전형방법 개선안은 2015학년도 고입전형부터 기존 내신성적 100% 선발에서 내신성적 50%와 선발고사 50%를 병행해 선발하는 방식으로 후기 일반고(자공고 포함)에만 적용되며 특목고ㆍ특성화고 등 전기전형을 실시하는 고등학교는 현행 전형방법을 유지한다.

 이번 권역별 설명회는 외국어고, 과학고뿐만 아니라 일반고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과 학부모들이 자기주도학습전형 및 고입전형방법 개선안 시행에 대해 올바르게 이해하고 전형에 필요한 준비를 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도 교육청은 교육수요자 편의를 위해 지역의 학부모, 교원이 많이 참석할 수 있도록 권역별로 찾아가는 설명회 개최를 통해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 창원권역은 창원, 김해, 밀양, 양산, 통영, 함안, 창녕, 거제, 고성이며 진주권역은 진주, 사천, 남해, 산청, 함양, 하동, 거창, 합천, 의령지역이다.

 한편, 도 교육청은 참가 신청을 하지 않은 사람도 지역에 관계없이 참석할 수 있도록 경상남도교육청홈페이지(http://www.gne.go

.kr/) 공지사항에 탑재해 안내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