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4:18 (토)
창업 꿈 쑥쑥자라길…
창업 꿈 쑥쑥자라길…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4.05.12 2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신월고, Wi-Fi 창업가정신 교육 실시
▲ 창원신월고가 지난 10일 `창업가정신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한 뒤 참여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창원신월고등학교(교장 전외열)는 창조경제 실현의 핵심역량인 `창업가정신 교육 프로그램`을 시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Wi-Fi 창업가정신 교육`이라는 주제로 지난 10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교내 도서실과 커리어존에서 실시했으며, 경제 동아리 및 리더십 동아리를 비롯 본 프로그램에 관심이 높은 1~2학년 학생 48명이 참여했다.

 청춘연구소 정승원 소장이 , 학생들이 창업에 필요한 자질을 체험을 통해 익히도록 △기업가 정신 키워드 익히기 △가상 국가의 경제활동 △창업 아이템 선정 △회사설립 △회사 조직 △마케팅 기법 등으로 내용을 구성해 진행했다.

 Wi-Fi는 World Icon Find Idea의 약자로 학생들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가 정신에 기초한 창업가의 자질(창의력, 통솔력, 판단력, 추진력, 독립심, 인내심, 협동심)을 체험활동 중에 스스로 학습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전외열 교장은 "창조경제를 실현하고 청년층 일자리 문제를 해결할 대안으로 창업이 주목을 받고 있다. 미국ㆍ스웨덴 등 창조경제 국가들은 초ㆍ중ㆍ고교부터 창업가를 존경하고 창업 꿈을 키우도록 교육한다"며 "일반계 고교라고 입시에만 치우친 교육을 하기보다는 학생들이 미래를 내다보고 준비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마땅하다"라며 행사 취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