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7:01 (금)
“최고의 금융전문가가 꿈이죠”
“최고의 금융전문가가 꿈이죠”
  • 김종일 기자
  • 승인 2014.05.07 2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양제일고 권충근 군, 국민은행 합격
▲ 2014년 KB국민은행 특성화고 신입행원 정규직 채용전형에 우수한 성적으로 합격한 권충근(가운데) 학생.
 함양제일고등학교(교장 이창영) 디지털경영정보과 3학년에 재학 중인 권충근 학생이 2014년 KB국민은행 특성화고 신입행원 정규직 채용전형에 최종 합격했다고 7일 밝혔다.

 권군은 일반계고등학교에 진학할 수 있는 성적임에도 특성화고등학교에 입학해 전교 상위권 성적을 유지했으며, 교사들은 선 취업을 통해 목표를 뚜렷하게 잡을 것을 적극적으로 권유해 이 같은 성과를 얻었다.

 밤낮없이 소개서와 면접 준비에 완벽을 기하며 금융권 취업을 목표로 준비한 결과 1천200명의 지원자 중 40명을 채용한 KB국민은행에 우수한 성적으로 합격해 경남권 최고의 특성화고등학교로 그 위상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권군은 취업 준비의 기본이 되는 자기소개서의 경우 거짓 없이 솔직한 성장과정을 담아내면서도 목표로 하고 있는 KB국민은행이 바라는 인재상을 녹여낼 수 있도록 노력했으며 방과 후 자격증반을 통해 컴퓨터, 회계, 금융 관련 등 10여 개가 넘는 각종 자격증을 취득해 금융권 취업을 위한 역량을 강화했다.

 또 전국상업정보실무능력경진대회 창업아이템 발표대회에 은상을 수상하면서 늘 단점이라 생각했던 수줍음을 극복하고 누구보다도 당당하게 면접에 임했다.

 최고의 고졸 금융전문가가 되는 것이 꿈이라는 권군은 “식당을 운영하시면서 고생하시는 부모님께 기쁨과 경제적인 도움도 줄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후배들에게는 “남들과 다른 길을 걸으며 취업을 준비하는 것이 많이 지치고 힘들겠지만 용기 잃지 않고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준비했으면 한다”고 조언도 아끼지 않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